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손태승·함영주, DLF '중징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31 08:40:30
이 기사는 2020년 01월 31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빙과류 안팔려"…해태제과, 아이스크림 사업부 매각한다 [한국경제]

해태제과가 올해 분사한 해태아이스크림(옛 해태 아이스크림 사업부)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3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는 해태아이스크림 매각을 위한 주관사로 삼일PwC를 선정했다. 삼일PwC는 비밀유지협약(NDA)을 맺은 잠재적 인수 후보들을 상대로 투자설명서(IM)를 배포하고 있다.


라임 사태에…개인투자자 2.5억씩 묶였다 [매일경제]


라임자산운용이 환매를 중단한 펀드 173개에 포함된 개인투자자 자금이 1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투자자 한 명당 환매 중단된 금액은 평균 2억4600만원 수준이다.


삼성생명, '직접치료' 아니어도 암 보험금 준다 [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우리銀, 티빙 1년 무제한 이용쿠폰 제공 주금공, 10억유로 해외 커버드본드 발행 성공 外 국표원 "올해 반도체·바이오·미래차 표준 개발 주력" 外 영국, 47년 만에 EU 떠난다 外

삼성생명이 암보험 입원비 지급기준을 대폭 손본다. 암의 ‘직접치료’ 목적인지 따지지 않고 입원비를 주는 게 핵심이다. 보험금 지급 여부를 결정할 때 모든 판단을 주치의와 요양병원 의사에게 맡기고 회사는 빠지기로 했다. 계약자와의 직접적인 분쟁을 줄이기 위해서다.


손태승·함영주, DLF 제재심서 중징계 확정 [주요 언론]


금융감독원은 30일 오후 제재심의위원회를 열어 주요국 금리연계 DLF(파생결합펀드) 손실사태 관련 우리은행·KEB하나은행 대상 제재안을 심의한 결과,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과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모두에게 '문책경고' 징계를 결정했다.


금감원, 이종필 라임 전 부사장 배임혐의 추가 [주요 언론]


금융감독원이 이종필 전 라임자산운용 부사장의 수십억대 불법 투자 내역을 확인하고 조만간 배임혐의로 검찰에 자료를 넘길 예정이다. 금감원은 앞서 이 전 부사장이 코스닥 기업사냥꾼들과 손잡고 머니게임을 주도한 정황을 포착한 바 있다. 


소비자원 "LG TV가 삼성보다 우수" [주요 언론]


초고화질(UHD) TV 시장에서 물러설 수 없는 자존심 싸움을 벌이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 가운데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 품질 조사에서 사실상 완승을 거뒀다. 소비자원은 삼성·LG·필립스·아남 등 4사가 만든 55인치 TV 제품 6개를 대상으로 영상·음향 품질, 입력 지연, 소비 전력량, 내구성, 전원 켜짐 시간, 안전성 등을 시험 평가한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삼성 준법감시팀, 계열사마다 CEO 직속으로 만든다 [주요 언론]


삼성그룹이 삼성전자를 비롯한 계열사 10곳에 사내 준법감시조직(컴플라이언스팀)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만든다고 30일 밝혔다. 기업 내부 준법 경영 감시를 강화하려는 조치다.


대한항공도 中 일부 노선 운항 줄인다 [주요 언론]


‘우한(武漢) 폐렴’이 전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대한항공도 일부 중국 노선의 운항을 줄이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다음달 2일부터 인천발 황산, 장자제, 창사, 쿤밍 노선과 부산발 베이징, 난징 노선, 제주발 베이징 노선의 운항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영란법’ 전문가 앞세운 삼성 준법감시위 [경향신문]


김지형 전 대법관이 이끄는 삼성그룹 준법감시위원회의 살림꾼 역할을 할 사무국장에 김영란법 전문가인 법무법인 지평 소속 심희정 변호사(49)가 내정됐다. 준법감시위 사무국은 계약기간 2년에 삼성그룹 사내변호사에 준하는 보수 지급을 조건으로 조사 업무 등을 담당할 변호사를 채용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