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암젠코리아, 전직원 '재택근무' 조치
남두현 기자
2020.01.31 10:47:20
거래처 방문금지 등 가이드라인 배포, 근로시스템도 변화시키나
이 기사는 2020년 01월 31일 09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두현 기자] 암젠코리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감염을 막고자 전임직원들에게 재택근무 공지를 내렸다.

일부 제약사들이 증세가 있거나 중국에 방문했던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안내를 하고 있지만, 전직원 재택근무 조치가 알려진 것은 암젠코리아가 제약사 중 첫 사례다.


암젠코리아는 30일 오전 내부망을 통해 영업직원들의 확진병원 방문을 금지하고 중국방문자의 경우 팀장과 상의해 재택근무를 하도록 공지했다. 하지만 같은 날 저녁 공지를 재차 배포, 모든 직원들이 오늘(31일)부터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다.


전직원 재택근무 가이드라인은 사람 간 우한폐렴 감염사례가 나왔다는 것을 우려한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 결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가이드라인에선 전임직원, 특히 영유아 자녀가 있는 직원과 임산부는 반드시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다. 거래처 병원을 꼭 방문해야 하는 경우는 대표 승인을 받도록 했다. 사실상 모든 직원들에게 회사 출근과 거래처 방문을 금지한 것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암젠코리아는 2015년 11월 출범해 설립 당시부터 노상경 대표가 회사를 이끌고 있다. 직원은 140여명으로 대부분 여성이다. 암젠코리아는 매출을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수년간 큰 폭의 매출성장을 이뤄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암젠코리아가 국내 출시한 제품은 ▲골다공증 치료제 ‘이베니티(성분명 로모소주맙)’ ▲급성림프모구백혈병 치료제 ‘블린사이토(성분명 블리나투모맙)’ ▲다발골수종 치료제 ‘키프롤리스(성분명 카르필조밉)’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성분명 데노수맙)’ ▲골격계 합병증(SRE) 발생 위험 감소 치료제 ‘엑스지바(데노수맙)’ ▲죽상경화성 심혈관 질환,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혼합형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레파타(성분명 에볼로쿠맙)’ 등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