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기아차 올스톱 위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03 08:58:20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3일 08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中부품 6일 오후3시 동난다, 현대·기아차 올스톱 위기[중앙일보]

현대·기아차의 일부 자동차 부품이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수급 차질을 빚으며, 이번 주 중 바닥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재고가 거의 소진된 상태인 차 부품은 차량 내 통합 배선장치 '와이어링 하네스(Wiring Harness)' 다. 한국 자동차 산업이 신종 코로나의 직격탄을 맞은 것이다. 

'신종 코로나 쇼크' 어디까지…마트·영화관·면세점, 줄줄이 '임시휴업'[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이 확산하면서 유통가에 찬 바람이 불고 있다. 확진자가 방문했던 대형마트와 영화관, 면세점들이 줄줄이 문을 닫았다. 한쪽에서는 경기 침체 우려까지 터져 나왔다.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 때의 악몽이 거듭 반복되는 모습이다.


금감원, 사모펀드 전수조사 완료···제2 라임 나올까[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라임자산운용의 펀드 환매 중단 사태를 계기로 실시한 사모펀드 전수조사를 완료했다. 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감원은 지난해 11월 시작한 사모펀드 전수조사를 최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獨서 자숙했던 '한화 3남' 김동선, 한국 복귀…경영 참여하나[아이뉴스24]

과거 폭행사건으로 독일로 떠났던 김승연 한화 회장 삼남인 김동선 전 한화건설 팀장이 지난해 말 한국으로 복귀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장남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사장과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가 경영 전면에 나선 가운데 김동선 전 팀장도 경영에 복귀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디스플레이 감원 한파… 삼성-LG 이어 코닝정밀도 “희망퇴직”[동아일보]

새해부터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에 감원 한파가 몰아치고 있다. 지난해 대규모 구조조정을 추진한 패널 제조사 삼성, LG디스플레이에 이어 액정표시장치(LCD) 기판유리를 생산하는 코닝정밀소재도 지난달 희망퇴직 절차를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LCD 업계의 감원은 중국발 LCD 저가 공세에 따른 수익성 악화 탓이지만 산업계는 최근 경기 침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가 겹쳐 국내 제조업 전반에 인력 감축 기조가 확산할 가능성에 주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건설사 대응방안 논의 금감원, '호주 부동산펀드 사기' JB자산운용 검사 外 올해도 몸 사리겠다는 SK하이닉스 '악재에 울상' '최대실적' 현대차證 배당 33% 확 늘려

"지배구조 개선하겠다"던 한미사이언스, 전관 영입 `논란`[이데일리]

‘후진적인 지배구조를 개선하겠다’던 한미사이언스(008930)가 의약품 리베이트 수사 등 식품의약안전 관련 수사의 중추적 역할을 했던 서울서부지검장 출신을 감사위원으로 선임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한미사이언스가 기타금융업에 속해 공직자윤리법은 피했지만 관계사인 한미약품과의 업무 연관성이나 도의적으로 봤을때 문제가 될 소지가 충분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배구조 개선이라는 당초 취지에도 어긋난다는 분석이다. 


사스 때보다 4배커진 中, '신종코로나' 경제여파는[머니투데이]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멈추지 않으면서 경제 여파에 대한 분석이 잇따르고 있다. 중국 내에서도 성장률 감소 의견이 나온 가운데, 중국의 경제 영향력이 2003년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때보다 커져 세계경제도 이전보다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정부, '철밥통' 은행원 호봉제 폐지 나선다[데일리안]

정부가 금융권 근로자들의 호봉제 폐지를 본격 추진한다. 특히 다른 업종에 비해 호봉제 체계가 공고한 은행들이 주요 타깃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햇수만 채우면 연봉이 올라 철밥통이라는 비난을 받아 온 은행원들의 임금 구조가 전환점을 맞게 될지 주목되는 가운데, 벌써부터 노동계의 반발이 만만치 않아 상당한 진통이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