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보령홀딩스, 미국법인 설립…오픈이노베이션 강화
최원석 기자
2020.02.03 09:27:54
하얀헬스네트웍스, 샌프란시스코서 사무 개시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3일 09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보령홀딩스는 지난달 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사무를 공식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미국 현지법인 설립은 미국 및 유럽의 글로벌제약사, 투자자, 초기 단계 연구개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축적을 통해 효율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보령제약, 보령바이오파마, 보령컨슈머 등 사업회사와의 전략적 제휴와 협력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미서부지역 대표적인 바이오/라이프사이언스 관련 벤쳐와 투자의 허브인 샌프란시스코에 개소하는 현지 법인명은 '하얀헬스네트웍스(HAYAN HEALTH NETWORKS)'이며 법인장에는 보령제약의 글로벌사업본부장인 최성원 전무가 맡았다.


최성원 전무는 “AI, 디지털 등 경계가 사라지고 속도가 중요해지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경쟁력은 정보와 네트워크가 생명”이라며 “이제 첫 걸음이지만 보령홀딩스는 세계 최대 제약 시장이자 대학, 연구소, 전문인력, 자본 등 인프라를 갖춘 미국에서의 현지법인 개소를 계기로 네트워크와 정보축적을 통해 투자효율을 높이고, R&D 협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보령홀딩스 자회사인 보령제약은 개발 중인 항암신약 ‘BR2002(개발명)’의 미국 임상1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보령제약 '오너 3세' 김정균 사장 선임 보령바이오파마, 조직개편·임원인사 보령제약, 비아그라 시장 뒤늦게 뛰어든 까닭은 시험대 오른 보령제약 예산공장 '가동률'이 관건
LG전자4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