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DC현대산업개발, ‘제기1구역’ 시공사 선정
김진후 기자
2020.02.03 10:40:39
2020년 도시정비사업 첫 수주…공사비 693억원 규모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2020년 도시정비사업 수주의 출발을 알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일 제기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날 오후 제기동 서울중앙교회에서 개최된 제기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토지 등 소유자 전체회의에서 전체 190표 가운데 153표를 획득한 결과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제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획득했다. 출처=HDC현대산업개발.

제기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은 동대문구 정릉천동로 80(경동미주아파트)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5층 공동주택 2개동 357가구 등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로 총공사비는 693억원이다.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청량리역, 내부순환로 등과도 인접한다.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약령시장, 동대문구청 등 생활환경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청량리역을 중심으로 한 개발 이슈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제기1구역 수주 과정에서 제기동을 대표하는 상징인 천연기념물 제240호 ‘선농단 향나무’를 모티브로 한 설계를 선보였다.

관련기사 more

시공사 선정이 마무리되면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사업시행자인 하나자산신탁과의 조속한 협의를 통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2022년 상반기 착공 및 분양을 실시, 2024년 말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제기동 일대의 상징인 향나무를 모티브로 나무와 숲 형태의 단지를 조성하는 등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명품 주거공간을 선보이며 토지 등 소유자들이 보내준 신뢰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19년 도시정비사업에서 총 6개 단지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제기1구역을 시작으로 2월 중순 시공사를 선정하게 될 서울 서대문구 홍은13구역 재개발사업의 시공권 확보에도 나서는 등 우수사업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수주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