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테마, 1440억대 보툴리눔톡신 수출 계약
최원석 기자
2020.02.03 15:24:53
'더톡신' 4월 수출용 허가 전망…파트너사 '펀샤인' 2023년 허가 목표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제테마는 브라질 현지 업체 및 파트너사인 펀샤인과 총 1440억원 규모의 보툴리눔 톡신 현지 허가 임상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펀샤인은 브라질 시판 허가를 위한 현지 임상을 시작하고, 2023년에 허가를 취득해 이후 10년간 공급할 예정이다. 계약금액은 35억원 규모다.


브라질은 인구 2억1000만명의 남미 최대 국가로 미용 성형에 관심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특히 전세계 2위 수준의 보툴리눔 톡신 소비 국가다. 펀샤인은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지역에 20년 동안 히알루론산 필러, 보툴리눔 톡신을 수입 및 유통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11월 제테마의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해 3년간 75억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제테마는 2017년 영국 공중보건원(PHE)과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톡신 균주(NCTC13319)를 공식 분양받았고, 지난 11월 보툴리눔 톡신 균주의 유전 서열을 공개한 바 있다. 1월 수출 허가를 신청을 완료해 4월 KGMP 및 수출허가 취득을 예상하고 있다.


김재영 제테마 대표이사는 "제테마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더 톡신'은 전임상 과정에서 기존 제품대비 높은 순도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고, 균주의 출처도 분명해 대규모 현지 임상 비용 투자에 대한 리스크가 적어 수출 시장 계약에 관심을 보이는 업체가 많다"며 "브라질에서 시작해 최대 시장인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시장 확장이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흑자전환 시동 거는 제테마 보톡스, 경쟁사 등장에 공급가 절반 '뚝' 제테마 "테슬라 상장…글로벌 K뷰티 기업 도약"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