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그룹 7개 차종, 美 '2019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권준상 기자
2020.02.04 09:36:40
제네시스 브랜드, G90ᆞ·민트콘셉트로 브랜드 출범 이후 5년 연속 수상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차그룹(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은 자사 7개 차종이 미국 유력 디자인상인 ‘2019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 모델 중에서는 팰리세이드, 쏘나타 센슈어스 등 2개 차종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팰리세이드는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인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을 바탕으로 강인한 이미지와 대담한 디자인을 갖췄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쿠페 스타일 스포츠 세단으로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기아차는 텔루라이드, 쏘울, 하바니로 등 3개 차종이 선정됐다. 텔루라이드는 대담한 박스 형태를 기반으로 힘 있는 직선을 강조했다. 기아차가 2019년 4월 뉴욕모터쇼에서 공개한 전기차 콘셉트카인 하바니로는 180° 후측방 모니터를 적용, 사이드 미러를 완전히 제거해 매끄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EQ900(현지명 G90) ▲2016년 쿠페형 콘셉트카 비전G ▲2017년 G80 스포츠·수소연료전지 SUV 콘셉트카 GV80 ▲2018년 에센시아 콘셉트·G70 ▲2019년 G90·민트 콘셉트로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를 출범한 2015년부터 5년 연속으로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관련기사 more

G90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지난해 4월 뉴욕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민트콘셉트는 한국의 전통적 디자인과 현대적인 유럽의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세심하게 디자인된 내장을 갖췄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디자인 담당(CDO) 부사장은 “디자인 역사와 방향성이 다른 3개 브랜드가 동시에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고 특별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을 고객들에게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