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항공, 헝가리 부다페스트 신규 취항
권준상 기자
2020.02.04 09:53:22
신시장 개발로 노선 경쟁력 확보·수익성 제고 기대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대한항공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여객·화물노선을 신규 개설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21일 부다페스트에 화물노선을 개설하고, 5월 23일부터는 여객노선도 신규 취항한다고 4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신규 취항하는 인천~부다페스트 여객 노선(KE971)은 매주 화·목·토요일 오후 12시 인천 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4시25분 부다페스트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부다페스트 출발편(KE972)은 오후 6시30분 부다페스트를 출발해 다음 날 오후 12시30분 인천에 도착한다. 해당 노선에는 218석 규모의 A330-200 항공기가 투입될 예정이다. 


화물 노선은 헝가리행 항공 수요의 성장세에 발맞춰 주 2회(금·일) 보잉777F 화물기를 투입키로 했다. 대한항공 보잉 777F  화물기는 인천에서 오전 7시20분에 출발하며, 부다페스트와 프랑크푸르트를 거쳐 인천으로 돌아온다.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관계자는 “최근 중국발 통신기기, 한국발 전자상거래 중심으로 헝가리행 항공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어 이번 신시장 개발을 통한 수익성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을 통해 유럽시장 노선 경쟁력을 확보하고, 발칸지역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규 취항으로 대한항공의 해외 취항 국가와 도시는 44개국 115개 도시로 늘어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