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로나 여파' 현대차, 11일까지 공장 순차 휴업
정혜인 기자
2020.02.04 17:37:26
中 부품 수급 차질…국내·동남아 조달 확대 계획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4일 1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중국산 부품 공급이 중단되면서 현대자동차가 전체 생산 공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키로 했다.


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노사는 이날 공장운영위원회를 열고 중국산 부품 재고 소진에 따른 국내 공장들의 휴업 일정을 확정했다.


노사가 협의한 일정에 따르면 현대차의 모든 공장은 오는 7일부터 가동을 중단한다. 휴업은 잠정적으로 11일까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가장 먼저 휴업에 들어가는 라인은 제네시스 차종을 생산하는 울산 5공장 1라인(G90, G80, G70)과 포터 생산라인인 울산 4공장 2라인이다. 두 설비는 오는 11일까지 휴업할 예정이다. 벨로스터·코나 생산 시설인 울산1공장은 내일부터 11일까지, 투싼·넥쏘 생산라인인 울산 5공장 2라인은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휴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울산 2공장(GV80, 팰리세이드, 투싼, 싼타페)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울산 3공장(아반떼, 아이오닉, i30, 베뉴)과 울산 4공장 1라인(팰리세이드, 그랜드 스타렉스)은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가동을 멈춘다.


아산공장과 전주공장도 휴업 대상에 포함됐다. 쏘나타, 그랜저 생산시설인 아산공장은 오는 7일부터 11일 가동을 중단한다. 전주공장은 트럭 생산라인의 경우 오는 6일부터 11일, 버스 생산라인의 경우 오는 10일부터 11일 휴업 예정이다.


현대차가 이번 휴업을 결정한 이유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 때문이다. 중국 전역에 퍼진 전염병으로 중국 협력업체로부터 공급받는 자동차 핵심 부품 '와이어링 하네스' 재고가 바닥 나면서 부품 수급에 차질이 생겼다. 


현대차는 각 사업부와 협의를 진행하고 휴업 일정 조정에 나섰다. 동시에 국내와 동남아시아 등에서 부품 조달을 확대하는 등 생산 차질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해나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