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알파홀딩스, 희귀피부암 신약 임상데이터 '주목'
김세연 기자
2020.02.05 10:38:14
국제학술지 표지선정, 완전관해 사례도 발표…온코섹 "면역항암제 '타보' 효과 확인"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알파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온코섹의 희귀 피부암 임상2상 데이터 결과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최근 온코섹이  '임상 암 연구(Clinical Cancer Research)' 저널을 통해 공개한 메르켈세포암 환자 대상 타보(TAVO) 단독 투여 관련 임상 2상 신규 데이터가 미국 암학회(AACR)의 대표 국제학술지인 클리니컬 캔서 리서치(Clinical Cancer Research) 2월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메르켈세포암은 희귀 피부암으로, 전이나 재발이 많아 예후가 나쁘다고 알려져 있고 5년 이상 생존하는 환자가 약 20%도 되지 않는 악성암이다. 


이번 논문에 따르면 모든 환자가 독성이 없고 부작용이 적은 온코섹의 타보(TAVO)를 투여받은 결과, CD8+T 세포 증가와 인터루킨12(IL-12)가 지속적으로 발현하고, 전신면역 반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임상을 진행한 온코섹은 "임상 과정에서 A집단 환자 3명의 환자 중 2명은 각각 44개월이상, 75개월 이상의 무재발생존을 보였고, 그중 1명에서 완전관해가 발생했다"며 "B집단에서는 12명의 악성으로 발생한 전이성 메르켈세포암에도 불구하고 25%의 객관적 반응률이 나왔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알파바이오랩스 '간편하니'로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메르켈세포암은 치료가 어려운 암으로 이번 임상을 통해 면역항암제 타보의 효과를 확인했다"며 "글로벌 학술지의 표지 논문 선정은 온코섹의 임상 연구를 세계 최고의 암학회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라고 하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