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소리바다, 마스크 제조 사업 추진
박제언 기자
2020.02.05 11:32:11
보정속옷 전문업체와 업무 협약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코스닥 상장사 소리바다는 미즈라인과 업무제휴를 맺고 KF94 마스크 사업에 대한 공동개발 등 신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미즈라인은 홈쇼핑과 온라인에서 성장하고 있는 애슬레저 및 보정 속옷 전문 브랜드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마스크 제조 관련 신규 사업은 소리바다와 미즈라인이 양사의 상호 지분 출자 및 공동 투자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미즈라인이 가지고 있는 기능성 섬유 및 소재 등에 대한 지식과 온라인 유통망, 소리바다의 국내외 유통 사업 및 마케팅 노하우 등  각사가 가지고 있는 사업 노하우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대기환경문제에 대비할 수 있는 먼지필터 비율 KF94 등급의 고품질 마스크를 출시할 계획이다. 성능 규격인 KF94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 이상 차단할 수 있어 황사 방지 및 방역용 마스크에 사용된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개인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면서 "미즈라인과 함께 마스크 제조업이라는 신규 사업을 시작으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개인 위생 관련 필수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소리바다, 66억 마스크 공급 계약 해지 마스크 제조社 작년40개→올초130개 '급증'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