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은행의 엉터리 해명…비밀번호 무단변경, 4만 건 달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06 13:29:50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6일 13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리은행의 엉터리 해명…비밀번호 무단변경, 4만 건 달해[주요언론]

금감원이 검사로 밝혀낸 우리은행의 비밀번호 무단 변경 건수는 약 4만 건에 달했다. 2018년 10월 경영 실태 평가 당시 우리은행은 일부 영업점에서 일어난 2만3000여 건을 적발했다고 금감원에 사전 보고했지만, 이후 금감원이 검사를 통해 보고되지 않은 다른 영업점에서 일어난 같은 방식의 비밀번호 도용 1만7000건가량을 추가로 적발해냈다.


고학력자도 탐내는 삼성 '고졸 채용', 연봉 얼마길래[주요언론]

삼성그룹이 삼성전기를 시작으로 올해 고졸 사원(5급) 공개 채용에 돌입했다.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메디슨, 삼성전자서비스 등도 속속 고졸 사원 모집에 나설 전망이다. 삼성전기 고졸 신입사원은 연봉이 3500만~4000만원으로 알려져 어지간한 대기업 대졸 연봉에 맞먹는 대우를 받는다.


신세계의 도박… 제주 면세점 무산되면 '20억 해약금'[오마이뉴스]

제주 면세점 입점을 추진하는 신세계가 올 상반기 중 면세점 특허 공고가 나오지 않으면 토지 매매 계약을 취소하는 조항을 넣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경우 신세계는 20억 원의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신라젠 주가, 또다시 요동칠까… 수사 재배당에 '발목'[주요언론]

신라젠 주가가 고꾸라졌다. 지난 5일 검찰이 신라젠의 주요 주주들이 부당 주식거래를 했다는 의혹에 대한 수사를 재배당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악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장마감 기준 신라젠은 1200원(8.79%) 하락한 1만2450원으로 장을 마쳤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남부지검의 신라젠 수사팀 보강을 지시했다는 보도가 오후에 나온 이후 큰 폭으로 주가가 내렸다.

관련기사 more

"실손보험 있죠?"… 감기 환자에 700만원짜리 처방 내리는 병원[주요언론]

실손보험 손해율을 높이는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과잉진료가 일부 병원에서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일부 병원은 환자가 실손 의료보험(실손보험)에 가입했는지에 따라 전혀 다른 처방을 내린다. 실손보험에 가입돼 있으면 치료비용이 수백만원대로 올라가기도 한다.


숫자로 확인된 노노재팬…일본차 수입 박살났다[주요언론]

관세청 '2019년 연간·4분기 승용차 교역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승용차 수출액은 106억 달러, 수입액은 33억 달러였다. 2018년 4분기에 비해 수출액은 0.5% 줄고 수입액은 18.3% 늘었다. 수입대수는 9만 대로 11.7% 늘었다. 수입이 늘어난 이유는 비중이 높은 독일과 미국 차량이 각각 26.7%, 61.7%씩 늘어난 때문이다.


“거품이었나” 이틀간 주가 36% 오르던 테슬라, 하루 만에 17%↓[주요언론]

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7.2%나 떨어졌다. 전일까지 이틀간 주가가 무려 36.3%나 올랐지만, 하루 만에 큰 폭으로 하락한 것이다. 테슬라의 역대 일일 하락폭 가운데서는 두 번째로 큰 수치다. 장중 한때는 21%까지 폭락했다.


국세청, 모든 지방청에 '변칙 부동산거래 탈루' 전담조직 만든다[주요언론]

국세청이 서울지방국세청을 포함한 모든 지방청에 '변칙 부동산거래 탈루'를 샅샅이 조사하기 위한 전담 조직을 만든다. 전관예우를 받고 많은 수입을 거두면서 세금을 제대로 내지 않는 변호사·세무사·관세사 등 전문직들에 대한 강도 높은 세무조사에도 나설 예정이다.


실제로 급등한 9억 이하 아파트…추가 대책 가능성은?[주요언론]

9억 이하 아파트의 상승세가 무섭다. 12·16 대책으로 9억 초과 주택에 대한 규제를 강화되면서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 지난달 거래된 8억대 아파트 10곳 중 6곳이 신고가를 썼다. 하지만 국토교통부는 조만간 상승세가 꺾일 것이라며 아직 추가대책은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