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증권, S&T·IB 호조…순이익 2901억원
김민아 기자
2020.02.06 17:13:53
DCM 9년 연속 1위·ECM 3위 달성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6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KB증권이 세일즈앤트레이딩(S&T)과 기업금융(IB) 부문 호조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KB증권은 지난해 연결기준 순이익 2901억원으로 전년 대비 52.93%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3605억원을 기록했다.


IB부문의 선전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채권발행주관(DCM)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주식발행주관(ECM)은 3위를 기록했다. 


KB증권 관계자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채권과 적격기관투자자대상증권(QIB)채권 등 신규 상품을 선도적으로 런칭했다”며 “혁신기업에 대한 자기자본(PI)투자 성과로 기업금융 수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대형 사회간접자본(SOC) 주관 및 이마트 점포 유동화 등 딜의 다변화로 부동산, 구조화금융 수익도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S&T 부문의 경우 금리정책에 대응한 포지션 확대로 채권운용 수익이 증가했다. 주가연계증권(ELS) 운용수익도 호조를 보였다.


자산관리(WM)부문은 국내 주식시장의 침체와 거래대금 감소로 브로커리지 부문은 부진했지만 상품 및 외화채권 판매가 증가하면서 수익 증가로 이어졌다. 금융상품의운용자산(AUM)도 증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