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JVM 병 포장조제기, 캐나다 월마트 약국 입점
정재로 기자
2020.02.06 16:57:23
1분기 중 월마트 10여개 약국에 납품…100여곳으로 확대 추진

[정재로 기자]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이 캐나다 약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제이브이엠은 최근 캐나다 월마트에 입점한 약국에 의약품 자동 병(vial) 포장 조제기인 ‘JV-CA40(현지 제품명 : CountAssist™)’을 납품하는 계약을 파트너사와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월마트는 현재 캐나다 내에만 약 4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북미권 최대 규모 소매 유통업체로 각 점포에는 약국이 입점해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제이브이엠은 올해 1분기 중 월마트 내 10여개 약국에 1~3대씩을 납품하고 순차적으로 입점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력 품목인 ATDPS(전자동 의약품 분류·포장 시스템) 공급확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제이브이엠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장비로 환자별 처방에 따라 캐니스터에 저장한 약을 자동으로 계수한 뒤 플라스틱 병에 담아준다. 복용 시기와 일자별로 각각 약포지에 소분 포장하는 한국과 달리 북미 등 지역에서는 플라스틱 병에 의약품을 담아주는 방식이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제이브이엠, 최대 실적 기대감 '솔솔' 한올·대웅, 美 세포 리프로그래밍 신약개발사 투자 外 이노엔 케이캡, '1천억 블록버스터' 신약 등극 外

CountAssist™는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으로 설계돼 사용이 편리하며 캐나다에서 쓰이는 모든 약국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연동된다. 장비의 폭이 좁고 여러 장비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약국 규모와는 무관하게 광범위하게 채택될 수 있다.


독립된 18개 캐니스터(의약품을 담는 통)로 구성돼 교차 오염의 우려가 없고, 잠금 장치가 있어 마약성 의약품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최대 10개의 캐비넷을 하나의 컨트롤러에 연결해 총 180개의 캐니스터를 사용할 수 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제이브이엠은 지속적인 R&D 투자 및 진취적 해외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약품 자동조제 분야 리딩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캐나다 월마트 입점을 시작으로 북미 및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캐나다 월마트에 입점하는 제이브이엠 JV-CA40(左)과 주력 모델인 ATDPS(右).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