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거래소 "사외이사 선임 등 실패땐 관리종목·상장폐지 가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06 18:09:08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6일 18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거래소 "사외이사 선임 등 실패땐 관리종목·상장폐지 가능"[주요언론]

한국거래소가 이번 주주총회부터 시행되는 사외이사 임기 제한 등과 관련해 상장사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거래소는 6일 '2019사업연도 결산 관련 시장참가자 유의사항 안내' 자료를 내고 상장사가 상법이 정한 사외이사 비율 등을 충족하지 않은 경우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에 해당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 때문에…경상수지 올해 더 악화된다[주요언론]

글로벌 경기 둔화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올 우리나라의 경상수지는 작년보다 악화될 전망이다. 이미 지난해 7년 만의 최저 수준을 기록했지만, 금년엔 더 하락할 전망이다. 우리 경제의 펀더멘털(기초체력) 약화와 대외 신인도 저하에 대한 우려 목소리가 나온다.


'서울통학' 대학생도 1순위…'청년·신혼' 공공임대 2만7968가구 공급[주요언론]

국토교통부가 오는 17일부터 전국 16개 시·도에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 매입·전세 임대주택의 제1차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물량은 매입·전세 임대주택 모두 2만7968가구로 이달 중 입주신청을 하면, 3월부터 입주할 수 있다.


반격 나선 조원태, 국민연금·소액주주 표심 잡을까[주요언론]

엄마와 동생의 지지를 등에 업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6일 대한항공의 재무구조 개선책을 시작으로 누나의 '반(反) 조원태 연합군'을 향한 반격에 나섰다. 오는 7일 한진칼 이사회도 예정된 만큼 조 회장의 카드가 실제로 3월 주주총회에서 '캐스팅보트'를 쥔 국민연금과 소액주주의 표심을 잡는 데 유용하게 작용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정부 지원 요건이 뭐냐” 국토부·금융위 충돌 外 두산, 솔루스 6000억에 매각한다 外 '한일 경영권 완전 장악' 신동빈 회장, 호텔롯데 상장 탄력 外

정부, AI·관광 등 10대 분야 규제개선 추진…이번엔 성공할까[주요언론]

정부가 신산업이나 기존 산업에 뿌리 깊게 박힌 '규제 대못'을 정조준하고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통해 뿌리 뽑고자 한다. 그동안 수차례 추진했던 정부의 규제 개선 시도에도 기업이 느끼는 체감도는 높지 않은 만큼, 이번 TF에서 얼마만큼의 성과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타다'가 드러낸 한국 4대 빅이슈…정부 해법은[주요언론]

정부가 저성장 국면을 지나는 한국에서 이해관계와 가치갈등으로 논란이 되는 '4대 빅이슈'가 있다고 분석하고 이를 규제혁신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4대 빅이슈는 △공유경제 △의료·바이오 △빅데이터·AI(인공지능) △드론·자율주행차 등이다. 구산업과 신산업이 맞부딪치며 파열음을 내는 혁신 영역이다.


강남4구 아파트값 2주 연속 하락…수원·용인 등은 '풍선효과'[주요언론]

12·16부동산 대책의 영향으로 강남권 아파트값 하락폭이 커지면서 서울 아파트값이 조만간 보합세로 돌아설 분위기다. 이에 비해 수원 팔달·권선, 용인 등 수도권 일부 지역은 교통 호재와 12·16대책의 풍선효과까지 나타나면서 아파트값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공공부문 일자리 245만개…전체 취업자의 9.1%[주요뉴스]

2018년 기준 공공부문 일자리가 전년보다 2만개 늘면서 전체 취업자의 9.1%를 차지했다. 30대와 40대 일자리는 감소한 반면 50대와 60세 이상 일자리는 크게 늘었다.


'20번 환자' GS홈쇼핑 3일간 직장폐쇄…"택배 감염확률 낮다"[주요뉴스]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이 초유의 직장 폐쇄와 홈쇼핑 재방송 사태를 불러왔다.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나온 GS홈쇼핑은 6일 “서울 본사 직원이 지난 5일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히면서 직장폐쇄를 결정했다. 6일 오후 1시~ 8일 오후 6시 3일간 직장을 폐쇄한다. 이 기간 홈쇼핑 방송은 모두 기존에 녹화해둔 재방송으로만 진행한다.


현대차그룹, 중소 부품 협력사에 1조원대 자금 긴급 지원[주요뉴스]

현대자동차그룹이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들을 위해 대규모 긴급 자금 지원에 나선다. 또한 부품 협력사 중국 공장 방역 강화를 통해 현지 임직원 안전을 확보하고, 공장 조기 생산 재개 방안을 모색한다. 국내 중소 부품 협력사들의 경영 어려움을 해소하고 국내 자동차 산업 생태계 전반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서는 원활한 국내 부품 공급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KB금융 2위 머물러...국민은행은 1위 탈환성공[주요뉴스]

KB금융그룹이 이자이익과 수수료이익의 견조한 성장 등에 힘입어 2년 연속 3조원대의 당기순이익을 나타내며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신한금융보다는 낮아 1위 탈환에는 실패했지만, 주계열사인 국민은행은 신한은행을 앞지르며 리딩뱅크 자리를 되찾았다.


우리금융 "최종 징계 통보까지 손태승 회장 체제 유지"[주요뉴스]

우리금융그룹이 손태승 회장 체제를 당분간 유지하기로 했다. 금융감독원이 해외 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DLF) 손실 사태의 책임을 물어 손 회장에게 연임을 막는 중징계를 내렸지만, 아직 최종 결론이 나오지 않은 만큼 상황을 더 지켜보겠다는 판단이다.


한-호주 통화스와프 3년 연장… 9.6조원으로 확대[주요뉴스]

한-호주 통화스와프는 당초 오는 7일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이번 계약으로 2023년 2월5일까지 연장됐다. 스와프 규모도 100억호주달러(약 9조원)에서 120억호주달러(9조6000억원) 규모로 늘었다. 이로써 2월 현재 한은이 맺은 통화스와프 계약규모는 총 1332억달러 수준으로 확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