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엔케이맥스, 이경미 고려대 교수팀과 CAR-NK 공동연구
정재로 기자
2020.02.06 17:44:28
국제학술지에 CAR-NK 연구논문 게재…차세대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팍스넷뉴스 정재로 기자] 엔케이맥스는 CAR-NK 후보물질 탐색을 위해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이경미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NK세포치료제 전문 개발 기업 엔케이맥스는 현재 자가 NK세포 면역치료제를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및 멕시코에서 임상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는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1/2a상 진행 중이다. 미국에서는 불응성암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 1상, 멕시코에서는 건선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1상 마무리 단계다.


CAR유전자를 활용한 CAR-T 치료제는 그동안 자가로만 생산을 진행했기 때문에 높은 생산 비용, 복잡한 생산 과정 및 심각한 부작용 등이 한계점으로 지적돼 왔다.


김용만 엔케이맥스 연구소장은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경미 교수팀과 고형암까지 높은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 CAR-NK 치료제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더 우수한 치료효과를 낼 수 있는 후보물질 확보를 위해 다양한 연구 그룹들과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CAR-NK는 동종으로 진행해 NK세포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기술이 가장 핵심”이라며 “본사의 슈퍼NK 면역세포치료제 제조 기술은 이미 그 제조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이번 공동 연구개발에서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엔케이맥스, 한국형 코로나 치료제 개발 '청신호' 엔케이맥스, 머크와 비소세포폐암 공동임상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 "NK세포치료 시장 선도할 것" 엔케이맥스, 6개월새 300억+300억 조달
에딧머니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