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원, 현대기아차에 전기차 부품 공급 확대
김세연 기자
2020.02.07 11:17:16
수소전기차 넥소 이어 코나EV·아이오닉EV 등 헤더콘덴서 40억 규모 공급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세원이 전기차향 공조 시스템 부품 공급을 대폭 확대한다. 


7일 세원은 현대차 코나EV와 아이오닉EV, 기아차 니로EV 차종에 연간 총 40억원 규모의 전기차향 헤더콘덴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헤더콘덴서는 자동차 엔진룸의 맨 앞에 위치해 컴프레셔에서 전달된 고온·고압의 에어컨 냉매를 액체 상태의 냉매로 전환해주는 배터리 열 관리 등 공조시스템 핵심 부품이다. 세원은 이전까지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에 헤더콘덴서를 전량 공급해왔다. 이번 공급 확대로 헤더콘덴서 부문 매출은 기존 전체 42%에서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세원 관계자는 “전기차 중 코나, 아이오닉, 니로 3종에 헤더콘덴서를 공급한다”며 “코나는 연간 20억원 규모, 아이오닉은 14억원 규모, 니로는 연간 6억원 규모로 각각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테슬라, 현대기아차 등 글로벌 전기차 업체들의 전기차 판매 호조에 따른 뜨거운 시장 성장 열기 속에 헤더콘덴서 등 전기차 관련 부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현대차 차세대 순수전기차 NE-EV에 들어갈 부품도 양산 계획에 있어 향후 전기차향 부품 공급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원은 공조시스템 제품에 이어 배터리 칠러 등 전기차 열 관리 시스템 제품도 개발 중이다. 전기차 등 친환경차 부품은 내연 차량 대비 평균판매단가가 높아 매출 성장 폭이 커질 전망이다. 자회사 트리노테크놀로지와 신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비메모리 전력반도체 사업도 전기차, 수소차 핵심 부품기업으로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