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제주 파라다이스호텔 부지 매각 추진 外
이 기사는 2020년 02월 07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진칼, 칼호텔네트워크 제주 파라다이스호텔 부지 매각 추진

한진칼은 한진그룹 유휴자산인 칼호텔네트워크의 제주 파라다이스호텔 부지 매각을 추진한다고 7일 공시했다. 또한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대표이사가 이사회 의장을 겸직하지 않고 이사회를 통해 이사회 의장을 선출하고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 역시 대표이사가 겸직하지 않고 이사회 결의를 통해 선임키로 이사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규정을 개정했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거버넌스위원회의 위원 전원은 사외이사로 구성할 계획이다. 


웅진코웨이, 임시주주총회 원안대로 승인

웅진코웨이는 7일 개최한 제1차 임시주주총회 결과 사내이사에는 방준혁, 이해선, 서장원 씨가 선임됐고 사외이사에는 김진배, 김규호, 윤부현, 이다우씨, 감사위원으로 김진배, 윤부현, 이다우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또한 상호를 변경하는 정관이 승인됨에 따라 회사 명칭은 웅진코웨이에서 코웨이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 “자동차 소재 부품 사업 재편 검토”

LG하우시스는 자동차 소재 부품 사업부 매각설과 관련한 조회공시의 답변에 “내부 검토 중이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가 없다”고 7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자동차 소재 부품 사업의 근본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성 개선을 통한 사업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HDC아이콘트롤스, 엠엔큐투자파트너스에 HDC 지분 전량 양도

HDC아이콘트롤스는 그동안 보유하던 HDC 지분 전량(106만4130주)을 엠엔큐투자파트너스에 양도한다고 7일 공시했다. 양도 금액은 349억1302만원이다. HDC아이콘트롤스 측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9조(상호출자의 금지 등) 제1항에 의한 법적제한 요건을 해소하기 위해 HDC 지분을 양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머티리얼즈, SK퍼포먼스머티리얼즈 지분 전량 취득

SK머티리얼즈는 설립 예정인 SK퍼포먼스머티리얼즈(가칭) 지분 전량을 현금 500억원에 취득했다고 7일 공시했다. SK머티리얼즈 측은 “금호석유화학과 반도체 포토 소재 사업 양수도 계약 체결 예정이며 신설회사 SK퍼포먼스머티리얼즈(주)에 사업 양수도 계약의 양수인 지위를 이전할 예정”이라며 “반도체 포토 소재 사업 추진으로 고부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홍영철 고려제강 회장, 장남 홍석표 부사장에 보통주 20만주 증여

고려제강은 홍영철 회장이 장남 홍석표 부사장에게 회사 보통주 20만주를 증여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로써 홍 회장의 지분율은 전보다 1.0%포인트 줄어든 16.49%가 됐다. 이와 함께 또한 고려제강 계열사인 키스와이어홀딩스는 고려제강 보통주 20만주를 장내매도 형태로 처분했고 홍석표 부사장은 보통주 20만주를 장내매수 형태로 추가 취득했다. 이에 홍 부사장의 지분율은 전보다 2.0% 늘어난 13.91%가 됐다. 아울러 홍영철 회장의 미성년 친인척인 신가윤 양(2007년생)과 홍정민 양(2012년생)은 회사 보통주를 장내매수로 각각 4643주씩 취득했다.


박진수 LG화학 이사회 의장, 보통주 전량 처분

LG화학은 박진수 이사회 의장 겸 상근고문이 그동안 보유하던 보통주 1350주를 모두 장내매도 형태로 처분하고 종류주 1527주도 함께 매도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에 박 의장은 회사 종류주 1500주만 보유하게 됐다.


롯데케미칼, 보통주 1주당 6700원 결산배당 결의

롯데케미칼은 회사 보통주 1주당 6700원의 결산배당을 결의했다고 7일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2.9%이며 이번에 지급하게 될 배당금 총액은 2296억4530만7300원이다. 배당금은 오는 3월25일 정기주주총회 개최 후 1개월 이내로 주주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