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항공업계, 바닥 안 보이는 추락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0 11:24:48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0일 11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렇게 힘든 적은 처음”… 항공업계, 바닥 안 보이는 추락[조선비즈]

항공업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거의 모든 회사가 적자를 기록하는 등 ‘고난의 행군’을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해 일본 불매 운동과 미·중 무역분쟁 등의 악재는 여전히 여진이 계속되고 있는데, 여기에 더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이라는 초대형 악재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일본에 더해 중국, 동남아시아 등 중단거리 노선이 거의 마비 상태에 접어든 형국이다. 여기에 더해 올해 항공사 2곳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경쟁 강도는 높아지게 됐다.


‘보존 갈등’ 백사마을 사업시행인가 목전[조선비즈]


고층 아파트 신축 대신 마을 지형을 보존하는 ‘박원순식 재개발’을 추진하다 주민 반발과 사업 지연을 겪은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이 마침내 사업시행인가를 목전에 뒀다. 10일 백사마을 주택재개발사업 주민대표회의에 따르면 백사마을 재개발은 지난 3일 서울시 교통영향평가를 통과했다. 지난해 5월 정비계획안이 통과된 지 9개월여 만이다. 이제 건축심의만 통과하면 사업시행인가 단계다.


금감원, 우리은행장 중징계 직전에 제재대상 꼼수변경[매일경제]

관련기사 more

금융감독원이 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판매 은행 임직원에 대한 제재 수위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최고경영자(CEO) 제재를 성사시키기 위해 단 몇 시간 만에 `관리자`를 `행위자`로 변경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에게 중징계를 내리기 위해 애초 관리자로 봤던 부문장(수석부행장)을 행위자로 바꿨다는 것이다. 금융위원회에서 권한을 위탁받은 금감원이 무소불위 권한을 휘두르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국민연금, 황당한 초과수익 오류…‘화장발’ 수익률로 ‘성과급 잔치’[매경이코노미]


적립금 724조원(지난해 11월 말 기준)에 달하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가 해외 주식 부문 초과수익률을 과대 계산했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지난해 11월까지 국민연금이 해외 주식에 투자한 돈은 164조원에 달한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 주식에 투자할 때 국가별 조세협약에 따라 배당세를 전액(또는 일부) 돌려받는다. 배당세로 환급받은 돈은 국민연금이 운용을 잘해서 받은 것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연금은 초과수익률을 산정할 때 ‘거저’ 돌려받은 돈까지 계산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백화점, 오늘 휴점하고 신종코로나 집중 방역[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사태가 확산함에 따라 전국 주요 백화점들이 10일 모두 임시 휴점하고 집중적인 방역을 실시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날 서울 명동 본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의 영업을 하루 쉬었다. 전문 방역업체 직원들이 해당 백화점에 들어가 출입문, 엘리베이터, 문화센터 등 시설 내부를 소독했다. 신세계백화점도 전국 점포의 문을 닫고 엘리베이터와 출입문, 화장실 등 고객이 오가는 동선과 매장 내부의 방역 작업을 했다.현대백화점은 압구정 본점과 미아점을 제외한 나머지 점포의 셔터를 내리고 초미립자 살균제를 살포하는 등 특별 방역을 실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