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조국 악재에도 PEF 급팽창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0 17:30:26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0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조국 악재에도 PEF 급팽창… 약정액 10조 증가한 84兆[서울경제]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의 지난해 출자액이 84조원을 돌파했다. IMM프라이빗에쿼티 등 기관투자자로부터 출자를 받는 국내 PEF가 덩치를 키우면서 펀드의 출자 약정액도 해를 거듭할수록 덩치가 급팽창하고 있는 모양새다. 다만 이른바 ‘조국 펀드’ 논란으로 문제가 됐던 소규모 사모펀드의 경우 금융당국 제도 개선안에 옥석 가리기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빵까지…외식물가 들썩"…뚜레쥬르, 일부 제품 평균 8% 인상[아시아경제]


새해부터 아이스크림, 햄버거, 커피 등의 가격이 오르면서 외식물가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빵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1년만에 빵과 케이크 등 일부 품목에 한해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10일 CJ푸드빌에 따르면 뚜레쥬르는 8일부터 일부 제품의 가격을 평균 8% 인상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주요 원부재료 글로벌 가격이 평균 25% 이상 급상승함에 따라 가맹점주협의회와 충분한 논의를 통해 내린 불가피한 가격 인상 조치"라고 말했다.


한국거래소, TRS 거래 집중관리…TR 조직 확대[한국경제TV]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가 팀 차원에서 준비해왔던 장외파생상품 거래정보저장소, 이른바 TR 시스템 구축 조직을 실로 승격, 대대적으로 조직을 확대한다. TR은 최근 논란이 된 TRS 계약 등 장외파생상품 거래에 대한 거래당사자와 계약조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감독당국은 이 시스템을 통해 장외파생상품에 대한 리스크 관리와 불공정거래 행위를 집중 감시하겠다는 복안이다.


정부, 중국서 긴급 공수하는 '車 부품' 관세 낮춰준다[머니투데이]


정부가 10일 항공편으로 긴급 공수한 중국산 차 부품의 관세를 큰 폭 낮춰주기로 했다. 항공운송은 선박운송보다 운임이 훨씬 비싸 관세도 덩달아 올라가는 구조다. 그러나 기획재정부와 관세청은 중국산 차 부품에 예외 규정을 적용했다. 즉 항공으로 들여오는 중국산 차 부품의 과세가격을 산정할 때 항공 운임을 선박 운임과 동일한 수준으로 대폭 낮춰 결과적으로 관세 금액 자체가 내려가는 효과가 있도록 했다.


이통3사 가입자 유치전 '신사협정'…단말 사전예약 1주일로 축소[주요언론]


이동통신 3사가 다음달 6일 삼성전자 갤럭시S20 출시를 앞두고 10일 '신규출시 단말기 예약가입 절차 개선 방안'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이통3사는 시장 안정화를 위해 우선 사전예약 기간을 출시 전 1주로 단일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갤럭시S20 사전예약 일정도 당초 논의되던 14일부터 28일(15일간)에서 이달 20일부터 26일(7일간)로 축소됐다. 작년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의 경우 사전예약 기간이 11일이었다.


법인세 1.2조, 종부세 0.8조 전년보다 더 걷혀…역대 최대[주요언론]


지난해 대기업 증세로 법인세가 전년보다 1조2000억원 더 걷히고,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중과로 종부세는 8000억원 더 걷히며 두 세목의 징수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반면 부동산 거래 감소로 양도소득세는 1조9000억원이 덜 걷혔고, 주식 거래 감소로 증권거래세도 1조8000억원이 덜 걷힌 것으로 나타났다.기획재정부는 2019년 법인세 수입이 72조2천억원으로 전년보다 1조2천억원 증가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역대 최대 규모다.


신종코로나 여행업계 피해 눈덩이…"관광기금 지원해달라" SOS[주요언론]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원사들이 업체별 비상대책을 가동하는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등에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지원을 통한 '자금 수혈'을 건의하고 나섰다. KATA는 중국 여행 취소 수수료 등에 따른 여행사 손실 보전, 국세나 지방세 감면과 납부기간 유예, 여행업계 고용유지를 위한 특별지원금 지급 등을 정부에 건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