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 유럽 벤처투자 강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1 08:36:32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1일 08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 유럽 벤처투자 강화…독일에 신규 오피스 내고 헤드 영입 [조선비즈]

손영권 삼성전자 최고전략책임자(CSO·사장)가 이끄는 '삼성카탈리스트펀드'가 독일에 신규 오피스를 열고 유럽 투자를 확대한다. 삼성카탈리스트펀드는 삼성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는 삼성전략혁신센터(SSIC) 산하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전문 조직이다.

우리·하나은행 '내부통제 기준' 엉망이었다 [한겨레]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이 지난해 고위험 금융상품인 파생결합증권(DLF)을 출시하고 판매할 때 이를 규율할 내부통제 기준과 절차를 제대로 갖추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상품 출시 담당 부서장이 상품선정위원회 위원을 마음대로 바꾸거나, 고객이 투자적합 등급으로 나올 때까지 투자성향 분석을 다시 실시하는 등의 편법이 광범위하게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우한폐렴에 일본 닛산도 '스톱'…한국차는 생산 재개 [주요언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일본 자동차 업체 닛산이 오는 14일부터 일본 규슈에 있는 공장을 멈춘다.


'신종 코로나' 확산에도 비대면 소비 확산…온라인 결제액 44.5%↑[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며 비대면(언택트·untact) 소비도 확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신한·삼성·KB국민·현대·BC·롯데·우리·하나 등 8개 전업 카드사의 개인 신용카드 결제액을 분석한 결과 올해 설 연휴 직후 일주일(1월 28일∼2월 3일)간 온라인 결제액은 2조5087억원이었다. 지난해 설 연휴 직후 일주일(2월 7∼13일)간 온라인 결제액 1조7367억원에 비해 44.5% 증가한 셈이다.


두산그룹 전방위 자금조달 본격화…1조원 조달 목표 [마켓인사이트] 

두산그룹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전방위적 자금조달을 추진하고 있다. 핵심 계열사 두산중공업이 탈 원전, 탈 석탄 흐름 탓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다, 자회사 두산건설 부실 등의 영향이 누적된 탓이다. 

관련기사 more

국민연금 작년 잠정수익률 11%, 70조원 벌어…최근 10년래 최고 [주요언론] 

국민연금이 작년에 기금운용으로 11%의 수익률을 올렸다. 운용수익금으로는 70조원가량을 벌어들여 최근 10년간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환불 사태에 감원으로 버티기…여행사 "이대론 3월 못넘긴다" [주요언론]

여행사들이 도미노 부도설에 휘말리면서 한국여행업협회는 정부에 특별 융자금 지원을 공식 요청했다. 협회 차원에서 정부에 자금 지원을 공식 요청한 것은 사스, 메르스 사태에 이어 이번이 역대 세 번째다.


팰리세이드·GV80 등 생산공장… 현대車, 오늘부터 다시 돌린다 [주요언론]

중국산 부품이 고갈돼 지난 4일부터 국내 공장 가동을 중단한 현대·기아차가 11일 팰리세이드·GV80·모하비 등 인기 차종 생산 공장부터 재가동한다. 공장 가동 중단 사태를 부른 와이어링 하네스(전선 뭉치)를 생산하는 중국 내 협력사들의 공장 일부가 지난 6일부터 순차적으로 가동을 재개하면서 일부 숨통이 트인 것이다.


한남3구역 수주전...돈다발에 무차별 향응까지 [YTN] 

총사업비 7조원 규모로 역대 최대 재개발 사업으로 꼽히는 서울 용산구 한남3구역 시공사 수주전에서 특정 건설사가 뭉칫돈을 건네고 향응을 제공한 것으로 드러났다. GS건설 관계자는 시공사 선정을 도와달라며 한 조합원 자녀에게 홍보 책자와 함께 현금 3백만원을 전달했다. 


코로나 포비아에 올 반도체 시황 콜록…'V자 반등' 멀어지나 [서울경제]

시장조사기관 D램 익스체인지에 따르면 지난 몇달 간 오름세를 지속하던 PC용 D램(DDR4 8Gb)과 낸드플래시(MLC 128Gb)의 현물가격이 최근 며칠 사이에 하락했다. 최근 두 달 새 꾸준히 상승하던 D램 현물가격은 지난 4일 3.48달러에서 이날 3.41달러로 떨어졌다. 올해 'V자' 반등을 노리던 국내 반도체 업체들은 자칫 예년 수준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낼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