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차 번호 알면 타이어 사이즈 한 방에 해결"
정혜인 기자
2020.02.11 09:58:47
SK네트웍스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 "온라인 타이어 구매 최대난제 해결"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네트웍스의 온라인 쇼핑몰 타이어픽은 차량번호로 해당 차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서비스다. 


차량번호 기반 검색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차량번호와 소유자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자동차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다. 타이어픽 판매 제품 중에서 추천 서비스도 함께 제공 받을 수 있다. 


타이어픽 관계자는 "온라인 타이어 구매 이용자들의 가장 큰 불편은 차량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잘 모른다는 점"이라며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크기를 잘못 주문해 반품비를 내는 경우가 획기적으로 줄어들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타이어픽은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기능 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카카오톡용 타이어픽 캐릭터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more

타이어픽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편의를 더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타이어 구입은 타이어픽'으로 인정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타이어픽은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이다. 30일 무상 교환, 정비 할인 제공 등 부가적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