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우리銀, 차기 행장에 권광석 대표 내정
양도웅 기자
2020.02.11 16:52:26
그룹 임추위 "전략·인사·IB·IR 업무 등 두루 경험한 점 높게 평가"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1일 16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우리은행 차기 행장에 권광석 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이사가 내정됐다. 

우리금융지주는 11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 임추위)를 열고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로 권광석 대표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권광석 우리은행장 후보는 1963년생으로 1988년 우리은행의 전신 중 하나인 상업은행에 입행해,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뒤 우리PE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이사로 재임 중이다. 


그룹 임추위는 권 후보가 과거 우리금융지주에서 전략과 인사 등 주요 업무를 두루 수행했다는 점과, 은행의 IB업무와 해외IR 경험 등을 갖고 있어 은행의 글로벌 전략을 추진하는 데 적합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그룹 임추위는 "권 후보가 지주사와 은행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조직 안정화와 고객 중심 영업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권광석 우리은행장, 두번째 조직 개편 단행 권광석 우리은행장, 이번 혁신카드는 '복장 자율화' 새마을금고, 권광석 후임 신용공제대표이사 공모 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 "영업문화 근본적으로 바꾼다"

한편, 함께 후보에 올랐던 김정기 우리은행 부행장은 오는 29일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어 곧 연임 여부를 심사받을 예정이다. 다른 후보였던 이동연 우리FIS 대표이사는 이번 그룹 임추위에서 연임이 확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