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탑승객 40% 끊겼다…LCC 4社 무급휴직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2 08:46:55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2일 08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탑승객 40% 끊겼다…LCC 4社 무급휴직 [주요 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사태가 확산하면서 국내 항공·여행업계가 직격탄을 맞았다. 지난해 일본(‘노 재팬’ 운동)에 이어 올 들어 중국 노선 운항까지 사실상 끊기면서 국내 6개 저비용항공사(LCC) 중 네 곳이 무급휴직에 들어갔다. 중국과 동남아시아로 가는 여행객이 급감하면서 여행사들도 폐업 위기에 내몰렸다.


'OEM 규제 대폭 강화' 암초 만난 대체투자 [한국경제]

금융당국이 일명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펀드’ 규제를 해외 대체투자 비즈니스에 적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금융투자업계가 비상이 걸렸다. OEM펀드는 자산운용사가 펀드 투자자(판매사)인 은행이나 증권사 등으로부터 지시를 받아 설정·운용하는 펀드로 불법이다. 해외 부동산을 사들인 뒤 부동산펀드에 넘기는 증권사 대체투자 관행은 물론 공모형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도 ‘OEM 논란’에 휘말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코스닥 상장업체 코엔텍 매물로 [한국경제]

코스닥시장에 상장해 있는 폐기물 처리업체 코엔텍이 매물로 나온다. 국내외 사모펀드(PEF)를 비롯해 환경 관련 사업 확장을 노리는 기업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다.


SK주유소 부지 10곳에 알짜 '기업형 임대주택' 들어선다 [주요 언론]

여의도와 강남 삼성동 등에 있는 SK주유소 부지 10곳에 복합빌딩이나 GS건설의 자이 브랜드를 내건 알짜 기업형 임대주택(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들어선다. 12일 투자은행(IB)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현대오일뱅크‧자이에스앤디 등으로 구성된 코람코자산신탁 컨소시엄이 자체 개발할 부지 10곳을 확정하고 본격 개발에 들어간다.

관련기사 more
권광석 우리은행장, 이번 혁신카드는 '복장 자율화'

금융위, 오늘 증선위서 DLF 제재안 첫 논의 [주요 언론]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날 오후 열리는 증선위에서 우리·하나은행에 부과된 과태료 제재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는 앞서금융감독원이 지난달 30일 제3차 DLF 제재심의위원회(제재심)에서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에 대해 업무 일부정지 6개월과 각각 230억, 260억원의 과태료 부과를 건의키로 한 건이다.


2억 테크노마트 상가 1000만원에 팔렸다 [머니투데이]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위축과 온라인쇼핑 활성화로 전자제품, 의류 등 특정 제품을 함께 파는 집합상가의 시장 가치가 급락하고 있다. 경매시장에선 최초 감정가 2억원짜리 매물이 10회 이상 유찰돼 1000만원에 팔린 사례까지 나왔다.11일 법원경매 전문업체 지지옥션에 따르면 지난 1월 14일 서울 남부지방법원 경매 법정에서 서울 구로구 구로동 소재 ‘신도림테크노마트’ 1층 매장(면적 10.4㎡)이 1088만1000원에 낙찰됐다.


차기 우리은행장에 권광석 확정… 63년생 은행장 세대교체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후보가 결정됐다. 우리금융지주 이사회는 11일 오후 차기행장 선임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를 차기 행장으로 최종 확정했다. 권 신임 은행장은 1963년생으로 1988년 우리은행에 입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후 우리PE 대표이사를 거쳐 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이사를 맡아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