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텔·페이스북까지 MWC 불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2 11:14:15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2일 11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인텔·페이스북까지 불참… '우한 폐렴'에 MWC 개최 불투명 [주요 언론]

인텔·페이스북이 오는 24일(이하 현지 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통신전시회 ‘MWC 2020’에 불참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스마트폰 회사 비보가 MWC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전격 발표했다.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하면서 10만명가량이 몰리는 전시회에 대한 우려가 커진 탓이다.

'구글세' 도입 본격화 "韓 기업 대비해야" [조선비즈]

한국 기업들이 유럽연합(EU)의 디지털 서비스세(일명 구글세) 도입에 대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브뤼셀지부가 12일 발표한 'EU의 디지털 서비스세 도입과 대응'에 따르면 2018년 12월 EU 차원의 디지털 서비스세 도입이 불발되자 경제협역개발기구(OECD)는 올해 말까지 디지털세에 대한 국제 합의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피치, 한국 국가신용등급 'AA-' 유지…전망 '안정적' [주요 언론]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로 유지한다고 12일 밝혔다. 피치는 한국의 신용등급 전망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피치는 "한국은 북한과 관련된 지정학적 위험과 인구 고령화 및 생산성 하락으로 인한 중기 구조적인 도전에도 견실한 재정 관리와 꾸준한 거시경제 운영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 배경을 설명했다.


홍남기 "내일부터 중기·소상공인에 경영안정자금 450억원 제공"[주요 언론]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250억원, 소상공인에 200억원의 경영안정자금을 인하된 금리로 13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 대응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경제활력대책회의 모두 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