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한항공, 기내 AVOD 서비스 강화
권준상 기자
2020.02.13 10:58:12
연내 영화콘텐츠 400편으로 확대…모니터 화면 개선도 추진
(사진=대한항공)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대한항공이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영화콘텐츠를 기존 월 평균 18편에서 40여편으로 늘린다고 13일 밝혔다. 영화 콘텐츠 상영 기간도 기존 3개월보다 늘려 서비스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영화 콘텐츠의 수는 연말까지 약 400편으로 확대된다. 일부 기종에서 AVOD 시스템 사양 문제로 다량의 영화 콘텐츠를 추가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고객선호도가 높은 영화콘텐츠 위주로 탑재할 계획이다.


단편물 콘텐츠의 비중도 높일 예정이다. 현재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9개 장르 80여편의 프로그램을 상영 중이지만, 9월부터 연말까지 단편물을 약 260편까지 늘릴 계획이다. 음악 콘텐츠도 개편한다. 3월부터 케이팝(K-Pop)의 비중을 늘리고, 인기 애니메이션 곡도 추가한다. 기존 2개월이던 최신 음악 업데이트 주기도 1개월로 단축한다.


대한항공은 게임 콘텐츠 숫자도 추가로 늘리는 한편, 콘텐츠 검색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니터 화면 개선도 추진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AVOD 개선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서비스 개선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