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IND-한국환경공단, 해외사업 협력 MOU 체결
이상균 기자
2020.02.13 11:19:00
국내 건설사, 해외 환경사업 EPC 참여 확대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공사(KIND)는 지난 12일 한국환경공단(K-eco)과 ‘우리기업의 해외투자개발사업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 여의도에 소재한 KIND에서 열렸으며 장준영 K-eco 이사장과 허경구 KIND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KIND와 K-eco는 해외사업 관련 정보교환, 사업 공동 발굴과 국제기구를 활용하는 등 해외 환경분야 사업개발과 수주를 위한 협력을 공고히 하기로 합의했다.


허경구 KIND 사장(사진 왼쪽)과 장준영 K-eco 이사장이 ‘우리기업의 해외투자개발사업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IND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으로 2018년 국내기업의 해외 민관협력사업(PPP)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출범했다. 인프라 분야(교통, 도시개발, 전력, 산업플랜트, 수자원 및 환경 등)의 전방위 진출을 지원하고 있고 해외 환경분야 투자 역시 KIND의 주요 사업 영역이다.


K-eco는 환경부 산하기관으로 2010년 한국환경자원공사와 환경관리공단을 통합한 이후 양 기관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이용해 환경수요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세계 각국의 환경시설 설치, 환경기술컨설팅, 마스터플랜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해외환경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해외진출 기반을 확대하고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환경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허경구 KIND 사장은 “K-eco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최근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수처리 사업 등 환경분야 사업개발에 대한 국제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사업 참여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