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상선, 비수익 노선 정리로 '적자 축소'
유범종 기자
2020.02.13 18:54:07
작년 영업적자 3040억원, 전년比 45.6% 감소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3일 18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상선이 지난해 영업손실 줄이기에 성공했다. 비수익 노선 정리와 초대형 유조선을 활용한 경영최적화가 밑거름이 됐다.  


현대상선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5조5131억원, 영업손실 3040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5.6%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45.6%(2547억원) 개선됐다.


현대상선은 "비수익 노선 합리화와 새로 건조한 초대형 유조선(VLCC)을 활용한 경영 환경 최적화를 통해 영업손실은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자료=현대상선)

현대상선은 올 한해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해운서비스 제공과 IT시스템 개선 등 내부역량을 강화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4월부터 투입되는 2만400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에 대비해 안정적인 추가 화물 확보 노력을 경주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상선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과 글로벌 경기하강 우려, 중동 이슈, 미중 무역분쟁 영향에 따른 불확실성이 물동량 증가 전망을 약화시키고 있다”면서도 “그 동안 지속해 온 우량화주 확보, 운영효율 증대, 비용절감 방안을 더욱 정교화해 글로벌 선사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해 영구채 9600억원 발행으로 향후 친환경 초대형선 등의 투자자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