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B와 KT, TV 광고사업 협력 위해 맞손
조아라 기자
2020.02.14 09:23:37
IPTV 사업자 간 최초 사례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SK브로드밴드와 KT가 14일 오전 KT 광화문 사옥에서 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ddressable TV 광고 분야의 협력은 국내 IPTV 사업자 간 최초다. 


Addressable TV 광고는 고객의 셋톱박스 및 시청 특성에 따라 맞춤형 타기팅 광고를 송출하는 서비스다.


양사는 전국에 동일한 광고를 송출한 뒤 시청률에 의존하는 기존 방송광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 광고주가 원하는 셋톱박스를 선택하고 광고 노출 횟수를 정확히 측정해 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의 특성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현재 각사가 운영 중인 실시간 채널 타기팅 광고 서비스를 기준으로 Addressable TV 광고에 대한 기술 표준화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본부장은 “단순히 광고상품을 출시하는 것에서 나아가 한층 발전할 Addressable TV 광고 역량을 활용해 광고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양사가 IPTV 타기팅 광고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업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최진환 SKB 대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것"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