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헬로TV '기생충' 특수 톡톡
조아라 기자
2020.02.14 09:26:04
봉준호 감독의 전작 및 오스카상 수상작 시청도 함께 늘어
▲사진제공=LG헬로비전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LG헬로비전이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4관왕 달성에 힙업어 영화 '기생충' 특수를 누리고 있다. LG헬로비전은  헬로TV 내 기생충 VOD 시청이 전월 일 평균 대비 11배 증가했으며, 봉준호 감독의 전작 및 오스카상 수상작 시청도 함께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설국열차' VOD 구매는 약 9.1배, 무료 제공 중인 '살인의 추억' 시청은 약 4.7배 증가했다. 통계치는 휴일을 포함해 1월 일 평균 시청 수와 오스카상 수상 이후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일평균 시청 수를 비교했다. 


덩달아 다른 아카데미 수상작의 VOD 시청도 증가 추세다. '로켓맨'은 약 9.1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는 약 3.9배, '조커'는 약 2배 늘었다. 


LG헬로비전 측은 "이번 VOD 판매 증가 현상에 대해 영화 팬들의 ‘다시보기’ 수요가 기생충아카데미 수상 특수 및 VOD 할인 프로모션과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more

또 이번 수상이 VOD 시장에서 웰메이드(Well-made) 영화 흥행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신작 및 오락 영화 위주의 VOD 소비 수요 일부가 작품성 중심의 영화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된다.


남경식 LG헬로비전 VOD사업팀장은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특집관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