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늘 환매중단 '라임펀드' 윤곽…투자손실 규모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4 09:14:49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4일 09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늘 환매중단 '라임펀드' 윤곽…투자손실 규모는[주요언론]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한 금융당국의 검사 결과와 규제 개선안, 예상회수율이 14일 공개된다. 검사 내역 결과 등에 따라 사태의 주요한 분수령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금융투자업계와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라임운용 중간 검사 결과와 사모펀드 현황 평가, 제도 개선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산운용업계 ‘파생포비아’… 펀드명에서 ‘파생’ 지운다[조선비즈]


최근 펀드명에 ‘파생’이라는 단어가 붙지 않도록하기 위해 파생상품 편입비중을 10% 미만으로 줄이는 자산운용사가 늘고 있다. 펀드에 기초자산 헤징(hedging·위험 분산) 목적이 아닌 수익 추구용 파생상품을 10% 이상 담으면 펀드이름에 ‘파생’이 붙어 파생 펀드로 분류된다.


울산 폐기물 대란, 코엔텍 몸값 높일까[더벨]

관련기사 more
法 "타다, 불법 콜택시 아닌 합법 렌터카" 外 삼성전자, 퀄컴서 5G 모뎀칩 생산 계약 따내 外

영남권 최대 환경업체인 코엔텍의 매각이 추진되고 있다. 울산 폐기물 대란이 심화되는 가운데 코엔텍은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산업폐기물 매립장을 보유하고 있다. 매립장 부족 현상 속에서도 증설을 확정하고 안정된 기반을 갖추면서 높은 몸값이 책정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캐논, 새 카메라 클라우드플랫폼 '문연다'[머니S]


캐논이 새 클라우드 플랫폼 ‘이미지닷캐논’(image.canon)을 출시한다. 13일 머니S 취재결과 캐논이 오는 4월초 이미지닷캐논 서비스 론칭을 준비중이다. 이미지닷캐논은 PC, 스마트폰, 외부 웹서비스에서 캐논 카메라의 이미지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알려졌다. 글로벌 서비스인 만큼 국내 사용자도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부실 위험, 로또 당첨 확률보다 낮다"며 투자 유혹[SBS]


1조 6천 억 원 규모의 펀드 환매를 중단한 라임자산운용 사태와 관련해서 그 펀드를 집중적으로 팔았던 대신증권에서 문제가 있었던 정황이 계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투자금은 미리 받아 놓고 펀드 가입에 필요한 서류는 나중에 작성했다는 의혹도 불거졌습니다.


금융위 “주가조작 검은돈 몰수-보이스피싱 엄중처벌”[동아일보]


13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임시국회를 앞두고 우선처리법안 6개를 상정했다. 이 중에는 불공정 거래행위 세력의 부당이득을 환수하는 내용의 자본시장법 개정안과 보이스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법안은 1월 국무총리 주재 보고를 마쳤으며 상임위원회 합의를 거쳐 본회의에 회부될 것으로 보인다.


“나도 모르게 광고비가…” 쿠팡 협력사들 ‘분통’[일요신문]


이커머스 시장 강자 ‘쿠팡’에 대한 협력사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매출을 뛰어넘는 액수의 광고비를 부과하는가 하면, 이마저도 업계에서 통상적으로 쓰이는 ‘선불 충전’ 방식이 아닌 매출 차감 방식을 적용하는 등 사업자들에 횡포를 부리고 있다는 주장이다. 


“미국 진출 글로벌 바이오사와 경쟁…바이오는 우리가 日보다 전망 밝아”[서울신문]


이커머스 시장 강자 ‘쿠팡’에 대한 협력사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매출을 뛰어넘는 액수의 광고비를 부과하는가 하면, 이마저도 업계에서 통상적으로 쓰이는 ‘선불 충전’ 방식이 아닌 매출 차감 방식을 적용하는 등 사업자들에 횡포를 부리고 있다는 주장이다. 지난해 12월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 CB인사이트에 유니콘으로 등재된 에이프로젠의 김재섭 대표는 13일 경기 성남시 중원구 본사에서 서울신문과 만나 이렇게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