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농협銀, 소기업 대상 금융지원 확대
양도웅 기자
2020.02.14 10:19:56
서울영업본부,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전년比 50% 늘어난 45억원 특별출연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NH농협은행(농협은행)이 서울시 소재 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한다. 

지난 13일 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 소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기업은 3년 평균 매출액이 10~120억원 이하(업종마다 조금씩 다름)인 기업을 말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협은행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육성자금'에 전년 대비 50% 늘어난 4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서울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연 1~2%대 저금리 대출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석용 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장은 "올해 특별출연 금액을 증액했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오히려 금융기관이 지역사회 윤활유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절차는 ▲상담 및 안내 ▲신청 접수 ▲심사 ▲신청 기업 및 대출은행에 통지 ▲융자 및 상환으로 이뤄진다. 대출은 육성자금을 출연한 은행이, 심사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이 맡는 방식이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엄창석 상임이사와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장 이석용(오른쪽). <제공=NH농협은행>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협銀, 적도원칙 가입 추진 권준학 농협은행장 "열심히 하는 만큼 대우받을 것" 차기 농협은행장에 권준학 농협중앙회 상무 농협銀, NH證과 손잡고 해외사업 확대한다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