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ABL바이오, 신규 이중표적 단백질 유럽 특허취득
최원석 기자
2020.02.14 17:51:31
'DLL4에 특이적 결합하는 단일클론항체'…항암 이중항체 제조 등에 이용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에이비엘바이오는 'DLL4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신규한 단일클론항체 및 이의 용도'에 대한 유럽 특허(출원번호 : 13 813 388.9)를 취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본 항체는 DLL4에 특이적으로 결합해 DLL4/Notch 신호 전달 경로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며, 다른 종류의 항암 타겟 항체와 다양하게 조합함으로써 항암 이중 항체의 제조에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본 특허기술을 적용한 이중항체 의약품을 임상 중에 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DLL4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의 바이오마커 확보를 통해 향후 DLL4 관련 파이프라인의 임상시험 성공 가능성 증대할 수 있다"며 "기존 VEGF 치료제의 내성을 극복하기 위한 병용투여 약물로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가 개발 중인 면역항암제와의 병용투여 약물 및 항-DLL4 항체가 포함된 면역항암제 개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비엘바이오, 기술수출 역기저 효과…지난해 매출↓ 에이비엘바이오,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공동개발 중단 에이비엘바이오, 레고켐바이오와 ADC 공동개발 확대 레고켐-ABL, ADC 항암제 후보물질 기술수출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