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세원, 북미지역향 250억 수주 확보
김세연 기자
2020.02.17 10:02:35
테슬라·포드 등 글로벌 매출처 확대…5년간 헤데콘덴서 공급 기대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세원은 지난해 북미지역에서 250억원 가량을 수주하며 향후 5년간 헤더콘덴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세원 관계자는 “북미지역을 비롯해 기타 부품 공급을 테슬라, 포드 등의 해외 매출처로 확대했다”며 “지난해 북미지역에 총 250억원 규모의 헤더콘덴서 수주를 성공하며 7월부터 첫 양산을 시작했다. 멕시코 법인을 통한 제품 양산도 본격화되면서 올해 실적도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세원은 자동차 공조시스템의 핵심 부품인 헤더콘덴서와 라디에이터캡, 에바포레이터 등을 주력 생산한다. 핵심 기술 중 하나로 꼽히는 업계 유일 생산공정 자동화 설비로 높은 생산성과 원가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전기차향 열관리 시스템을 비롯 늘어나고 있는 부품 수요에 공격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세원의 최대주주 측인 코스닥 상장사 아이에이는 지난 14일 전기차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원 지분 41만주를 추가 취득했다. 


아이에이는 세원 최대주주인 에이센트의 100% 주주로 사실상 세원의 최대주주인 것으로 해석돼 왔다. 아이에이의 총 지분율은 특수관계자의 주식 및 전환사채를 포함해 35.8%다. 양사는 전기차, 수소차 등 차세대 자동차 사업과 관련된 전략적 협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원, 3Q 누적 순이익 63억 '역대 최대' 세원, 매출 814억·영업익 64억으로 사상 최대 실적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