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렉스턴 스포츠 2년 연속 내수 '4만대 판매' 돌파
김현기 기자
2020.02.17 14:21:39
비엔나 오토쇼, 브뤼셀 모터쇼 참여…해외 시장 개척에도 총력전
쌍용자동차 제공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스포츠 브랜드 최초로 2년 연속 내수 4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칸 포함)는 지난 2018년 4만1717대, 2019년 4만1328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2년 연속 4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2018년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 출시 6개월 만에 내수판매 2만 대를 돌파하는 등 쌍용자동차의 내수 성장을 이끌었다. 지난해 1월엔 적재능력을 크게 향상시킨 롱보디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국내 유일의 오픈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플래그십 SUV 'G4 렉스턴'의 프리미엄급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을 공유했다. 합리적인 판매가격, 저렴한 자동차세(2만8500원) 등 경제성에서도 가성비 높은 모델로 주목 받았다. 최대 적재중량 700kg(파워리프 서스펜션), 다양한 환경에서의 주행 및 견인능력을 향상시키는 차동기어 잠금 장치 적용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무한한 변화의 가능성을 부여했다.


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 제공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에 의해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됐다. 자동차 전문지 '왓 카'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에서도 최고의 픽업(2만8000파운드 이하)으로 꼽혔다.

관련기사 more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2020 비엔나 오토쇼, 벨기에의 브뤼셀 모터쇼에도 참여하며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오픈형 SUV'라는 독자적 시장을 개척해 온 스포츠 브랜드의 전통, 그리고 렉스턴의 프리미엄 가치를 함께 담아낸 모델"이라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 가치를 무한히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