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라임과 사기공모 혐의' 신한금융투자, 펀드 관련 영업 중단될 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7 17:14:38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7일 17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라임과 사기공모 혐의' 신한금융투자, 펀드 관련 영업 중단될 듯 [조선비즈]

17일 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이 환매가 중단된 라임자산운용의 모(母)펀드 중 하나인 ‘플루토 TF 1호(무역금융펀드)’ 부실 은폐와 라임운용과의 사기 공모 혐의 등으로 신한금융투자에 대한 제재심의위원회를 상반기 중 연다. 그리고 중징계에 해당하는 ‘영업정지’ 처분을 내리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 최대 500% 성과급 지급…가정용 에어컨사업부 최대 [아시아경제]

LG전자가 지난해 조직별 경영성과에 따라 최대 500%의 성과급을 차등 지급한다. 17일 LG전자는 지난해 조직별 경영성과에 따라 최대 기본급의 500% 성과급을 오는 28일께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의 가정용 에어컨사업부가 500%의 최대 성과급을 지급받는다. 청소기사업부가 450%를 받고 PC, 냉장고, 한국영업이 350%를 받을 예정이다. 세탁기 300%, TV사업부가 100%다.


불황 상징으로 ‘추락’한 '주4일 근무제'... 제주항공 이어 티웨이·이스타도 도입 [아주경제]

제주항공에 이어 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 등 국내 주요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잇달아 ‘주4일 근무’를 실시한다. 앞서 희망휴직 등으로 군살 줄이기에 나섰으나, 자발적으로 나서는 임직원이 많지 않아 나온 임시 조치다. 국내 LCC들은 지난해 ‘일본의 경제도발’에 이어 올해 중국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고, 적자행진을 이어가는 상황이다.


아시아나항공 위기극복 자구안, 노조가 先제시…HDC현산 때문? [뉴스1]

아시아나항공이 노사 공동으로 고통분담에 나선다. 위기 극복을 위한 자구안에는 무급휴직 확대 적용, 임원 임금 반납 등 대대적인 비용절감 안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자구안은 노동조합이 선제적으로 사측에 제시해 마련됐다. 최근 항공업계가 경영 위기로 비상경영체제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노조가 직접 나서 자구안을 마련한 건 이례적인 일이다. 지지부진한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 절차도 적극적인 비용절감에 나서게 된 배경으로 꼽힌다.


삼성전자, 신개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론칭 [이투데이]

삼성전자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e커머스(전자상거래)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플랫폼을 이번달 출시한다. 삼성전자가 마케팅 플랫폼 사업에 진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빅데이터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련 특허 등을 갖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 '빅버드i'와 협력해 플랫폼을 구축했다.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규모가 커지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더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신한銀, 대손충당금적립률 나홀로 떨어져 法 "타다, 불법 콜택시 아닌 합법 렌터카" 外 삼성전자, 퀄컴서 5G 모뎀칩 생산 계약 따내 外

이통3사 갤S20 사전예약기간 통일, 담합일까?..'행정지도' 논란 [이데일리]

이동통신 3사가 최근 발표한 ‘신규출시 단말기 예약가입절차 개선 방안’이 공정거래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김병배 전 공정위 부위원장 이 만든 공정거래실천모임이 17일 SK텔레콤·KT·LG유플러스를 ‘단말기 거래조건 담합’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했기 때문이다. 이번 조치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협의한 결과이고 일부는 방통위 시정명령에 포함된 내용이어서 ‘행정지도’를 둘러싼 논란이 커질 전망이다.


소액주주들,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관련 손해배상 소송 [주요언론]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들이 (구)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부당 합병으로 피해를 입은 주주들에 대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변론센터·참여연대 경제금융센터는 17일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삼성물산-제일모직 부당합병 관련 주주 손해배상 청구 소송 제기' 기자회견을 열고 소장을 접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