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로나19 확산에 건기식 관심 집중
최보람 기자
2020.02.18 09:38:10
일상 속 면역력 챙기는 소비자 늘어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최근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보조제품 유통기업 아이허브는 지난 1월 ‘면역 체계’ 카테고리 제품군의 전 세계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6%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국과 홍콩은 각각 57%, 94%로 크게 증가했고 국내 판매량도 52% 급증해 전 세계적으로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면역력 강화가 이슈화 되면서, 건기식 업체는 클로렐라, 유산균 등 면역력에 도움이되는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클로렐라 플래티넘’, ‘면역엔 클로렐라’ 등을 내세워 국내 클로렐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나이키·아디다스 대만 하청기업, 생산 일시 중단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배양 노하우가 담긴 클로렐라 원말 95%와 클로렐라 추출물 5%를 원료로 사용해 클로렐라 성분을 100% 섭취 할 수 있다. 엽록소 함량은 125mg이며 종합 비타민 기능을 더해 비타민 12종, 미네랄 11종, 식이섬유, 필수아미노산 9종 등 총 45가지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면역엔 클로렐라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편리하게 클로렐라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 번에 먹을 양 만큼의 정제 개수를 스틱 포에 담아 출시해 편의성을 높였다. 면역엔 클로렐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1일 섭취 기준 총 엽록소의 최대 섭취량인 150mg을 함유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져 질병에 대항하는 면역력 관련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면역력 증진 기능성 인정을 받은 클로렐라 제품에도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판매 성장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 4종’등이 꼽힌다. 이 제품은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한 맞춤형 제품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은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분말형태의 ‘프리락토’와 ‘프리락토 키즈’는 소비자의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유산균을 배합한 제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