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은행, 라임 펀드 원금 보장 상품으로 속여 팔았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8 17:48:42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8일 17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짜파구리`가 끌고 `신라면`이 받쳐주고…농심 주가도 함박웃음[매일경제]

지난 10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은 이후로 농심 주가도 고공행진하고 있다. 농심 주가는 이달 10일부터 17일까지 11.83% 상승했다. 외국인 관객들이 '기생충'에 나오는 '짜파구리'(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조합해 만든 라면)에 관심을 보이면서 글로벌 매출 상승 기대감이 생겼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라임 펀드를 원금 보장 상품으로 속여 팔았다[매일경제TV]


우리은행에서 판매한 사모펀드 상품의 설명서입니다. 6개월 만기 상품의 목표수익률 연 3.0%, 예상수익률로 연 5.23%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상품구조 설명을 보면 마치 확정금리를 보장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이 등장합니다. 우리은행은 고객들에게 해당 사모펀드를 "교보증권과 라임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대표적인 확정금리성 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라며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20일 수용성 규제지역 추가.. 투기과열지구도 지정[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라임사태의 가장 큰 후유증 ‘불신’ 우리銀,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에 4000억 금융 지원 신한銀, 대손충당금적립률 나홀로 떨어져 法 "타다, 불법 콜택시 아닌 합법 렌터카" 外

정부가 오는 20일 '수용성'(수원·용인·성남) 지역을 포함해 최근 집값이 급등한 지역을 규제지역으로 추가 지정한다. 수용성 지역의 일부가 조정대상 지역으로 지정되며, 수용성 이외 지역 중 집값이 단기 급등한 지역을 투기과열지구로 격상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SH, 사회·공동체 주택 전담조직 만든다…서울 임대주택 정책 속도낼까[한국경제TV]


서울주택도시공사, SH공사가 가칭 '사회·공동체 주택' 전담 조직 신설을 추진한다. 서울시와 부처 규모와 직제 등을 협의 중이다. 사회주택은 빈집이나 빈 땅을 저렴한 비용으로 사회적 기업 등에 빌려주고, 이를 임대주택으로 만들어 저소득층에게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우리·신한銀 라임사태 법적대응 준비‥TF팀도 꾸려[이데일리]


라임자산운용의 사모펀드 환매중단 사태에 대한 금융당국 현장조사가 다음 달로 예고된 가운데 주요 판매 은행들은 본격적으로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판매사들은 운영사인 라임 측의 불법행위가 확인되면 바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위기극복 자구안, 노조가 先제시…HDC현산 때문?[뉴스1]


아시아나항공이 노사 공동으로 고통분담에 나선다. 위기 극복을 위한 자구안에는 무급휴직 확대 적용, 임원 임금 반납 등 대대적인 비용절감 안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자구안은 노동조합이 선제적으로 사측에 제시해 마련됐다. 


미드캡 ‘강자’ 프랙시스캐피탈...가볍게 5,000억 펀드 조성[서울경제]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프랙시스캐피탈이 5,000억원 규모 블라인드펀드 결성을 완료했다. 프랙시스는 지난해 국내 주요 연기금 투자자의 뷰티콘테스트(블라인드 위탁운용사 공개 모집)를 휩쓸며 미드캡(Mid-Cap) 부문의 강자로 부상했다.


현대·기아차 1월 유럽시장 전기차 판매량 전년보다 70% 증가[주요언론]


대·기아차가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량을 대폭 늘렸다. 18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지난 달 유럽시장에서 현대·기아차 전기차 판매량은 6,083대로 지난해 1월 3,552대보다 71.3% 증가했다.


현대글로비스 첫 회사채 6배 수요 몰려... ‘전기차’ 투자 실탄 확보[서울경제]


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는 이날 1,5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을 앞두고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9,100억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수요가 넘치면서 회사는 최대 3,000억원 규모로 증액 발행하는 것을 검토하기로 했다. 수요가 넘쳐나면서 발행금리도 등급민평 대비 최대 24bp 낮게 결정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