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DB손보, '질병심사 자동화 시스템' 도입
김현희
2020.02.19 11:19:21

[김현희] DB손해보험은 고객이 고지한 치료이력을 분석해 가입 여부를 결정하는 ‘질병심사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DB손보가 도입한 '질병심사 자동화 시스템'은 고객이 과거 질병 치료 이력을 입력하면 보험 가입 여부와 조건 등을 자동으로 결정한다. 보통 보험계약 심사는 심사 담당자가 인수심사 매뉴얼에 따라 가입 여부를 판단하고 안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DB손보는 지난 2018년 6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약 1년6개월간 자사 계약 심사 데이터를 활용해 약 16만개의 시나리오로 보험가입 조건에 영향을 미치는 룰을 정했다. 해당 룰로 보험가입 여부를 자동으로 결정하는 것이다.


약 3개월의 시범운영을 통해 지난달에는 약 1만 건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심사해 고객에게 안내했다.


DB손보의 한 관계자는 “질병심사 자동화 시스템으로 자동심사율이 높아지면 기존 심사인력들은 난이도가 높은 심사 건에 집중할 수 있다”며 “앞으로 질병심사 시나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자동화 영역을 넓히고 심사의 정교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B손해보험 RBC 낮은 DB생명, 결국 DB손보부터 수혈 삼성생명, 지문인증 전자서명으로 보험 가입 DB생명, RBC 163%에도 건전성 자신···왜?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