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카톡으로 코인 주고 받는다…‘클립’ 상반기내 출시
김가영 기자
2020.02.19 16:58:20
암호화폐 지갑 카톡에 연동…접근성↑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9일 16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개발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클립(Klip)이 올 상반기 출시된다. 그라운드X는 클립 출시를 앞두고 발빠르게 서비스 준비 작업에 나서고 있다.

클립은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으로,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용자가 개인키 관리를 직접 해야하는 기존 지갑 서비스와 달리, 클립은 자체적으로 키 관리를 대신하기 때문에 블록체인에 대해 잘 모르는 이용자라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클립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클레이튼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얻은 다양한 암호화폐와 게임 아이템 등을 보관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카카오톡의 ‘더보기’탭에서 클립 서비스 예정 공지와 티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립은 카카오톡과 연동된 웹 어플 형태로 처음 출시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클레이튼 공식 미디엄을 통해 상반기 내 클립 출시 예정 소식을 알리며 “웹 어플 버전 이후에는 카카오톡과 독립된 모바일앱도 출시해 웹과 모바일 버전 양쪽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개발 도중 바뀐 그라운드X간 계약…“일방적 통지 부당” 그라운드X 디앱 파트너 “클립과 연동안돼” 주장 디파이로 글로벌 장벽 낮춘다 잇단 상장폐지…힘 잃는 초기 파트너

또, “브라우저 확장 지갑인 카이카스(Kaikas)도 상반기 내로 출시해 웹 기반의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반기에는 글로벌 클립을 출시하면서 해외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클립이 출시되면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는 것처럼 간단하게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는 카카오톡이 약 5000만명이 사용중인 국민메신저이기 때문에 클립 출시 후 암호화폐에 대한 일반인의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카이카스와 글로벌 클립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가 활성화 될 것이라는 기대도 높다.


클립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그라운드X는 본격적으로 서비스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라운드X는 최근 클립 이용자 문의와 서비스 상담을 진행할 고객센터를 세웠다. 상담 전담인력도 채용 중이다. 또, 클레이튼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클립 서비스 연동 준비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클레이튼 서비스 파트너사는 50곳 이상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일반 메신저 이용자가 사용하는 클립 외에도 파트너사를 위한 암호화폐 커스터디를 따로 진행한다. 그라운드X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두나무 크립토 금융 자회사 DXM과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은 DXM의 커스터디 서비스 ‘업비트 세이프(Upbit Safe)’에서도 안전하게 보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