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法 "타다, 불법 콜택시 아닌 합법 렌터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9 17:13:40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9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法 "타다, 불법 콜택시 아닌 합법 렌터카" [주요 언론]

승합차 호출서비스 '타다'가 합법이라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타다를 '면허 없는 다인승 콜택시'가 아니라 'IT 기술을 통해 성립한 초단기 승합차 렌트'로 인정한 결과다. 서울중앙지법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재웅 쏘카 대표와 박재욱 브이씨앤씨 대표, 쏘카와 브이씨앤씨 법인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보증사고 '수페리체' 환급수순…HUG 탁상행정 논란 [이데일리]


전북 군산시 '수페리체'가 공정률 80%에 못미치는 것으로 최종 결론 나면서 입주예정자들이 계약금과 중도금을 돌려받을 길이 열렸다. 최종 환급이 결정되면 보증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매 절차를 통해 시공권을 매각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HUG가 공정률 재산정을 놓고 입주예정자들과 마찰을 빚으면서 탁상행정을 펼쳤다는 비난을 사게 됐다.


이스타항공, 경영진 임금 30% 반납 [아시아경제]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퀄컴서 5G 모뎀칩 생산 계약 따내 外 우리은행, 라임 펀드 원금 보장 상품으로 속여 팔았다 外 아시아에서 발빼는 GM…"中·韓 빼고 모두 철수" 外 삼성·LG, '특허 괴물'에 터치기술 관련 美 ITC 피소 外

이스타항공이 오는 3월부터 4개월간 경영진 임금 30%를 자진 반납하고, 일부 직군을 제외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3·4일 근무 신청을 받는 등 긴축 경영에 나서기로 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다운사이징' 바람이 저비용항공사(LCC)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공유지분 기획부동산' 우리경매 회장 징역 1년6개월 [서울경제]


토지를 공유지분으로 쪼개파는 기획부동산 중 국내 최대로 꼽히는 우리경매의 경영진 3명이 사기 판매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 실형을 받았다. 개발 가능성이 희박한 토지를 공유지분으로 쪼개 판 행태가 사기라는 법원 판단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은성수 "라임 관련 TRS도 계약, 바꾸라고 하기 어렵다" [주요 언론]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19일 라임자산운용 손실 사태 관련해 "증권사 TRS(총수익스와프)도 계약이어서 틀렸다거나 바꾸라고 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2020년 업무계획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라임이 마련한 상환계획이 적정한지 평가하고 계획대로 되는 살펴볼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도수치료 많이 받으면 실손보험료 더 낸다 [주요 언론]


앞으로 도수치료 등을 많이 받아 보험금을 많이 타는 사람들은 실손의료보험료도 더 많이 내야 한다. 벤츠, BMW 등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 외제차 자동차보험료는 더 오른다.


SK하이닉스, 코로나19 의심자 발생[주요 언론]


SK하이닉스의 경기 이천 사업장에서 19일 코로나19 의심자가 발생했다. 이날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지난주 입사한 신입 교육생 한 명이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접촉자로 확인됐다.


신영證 차기 대표에 황성엽 부사장 내정 [이데일리]


황성엽 현 신영증권 경영총괄 부사장이 차기 신영증권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황 내정자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1987년에 신영증권에 입사했다. 이후 채권부 등을 거친 뒤 투자은행(IB)부문장을 맡았다. 업계에선 황 내정자가 신영증권의 IB를 강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