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하이닉스 "코로나19 접촉자 격리, 생산라인 이상없어"
류세나 기자
2020.02.19 17:29:05
이천사업장 건물 일부 폐쇄…생산직 직원 한명은 폐렴증세 호소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9일 17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SK하이닉스가 직원 중 한명이 코로나19 밀접 접촉자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이천사업장 건물 중 일부를 긴급 폐쇄했다.  


19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이천사업장 내 교육시설인 유니버시티(SKHU)와 사내병원을 폐쇄하고 긴급 방역 조치에 들어갔다. 이는 지난주 입사한 신입 교육생 중 한명이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한명과 밀접 접촉자로 판명됐다는 사실을 이날 보건당국으로부터 통보받았기 때문이다. 


이와 별도로 생산직 직원 중 한명이 감기 증세로 사내병원을 찾았다가 폐렴증세를 보여 인근 병원에서 코로나19 감염 검사를 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밀접 접촉자로 확인된 교육생을 포함한 신입직원 280여 명 전원을 코로나19의 최대 잠복기인 14일간 자가격리토록 했다. 동시에 교육생들이 머물렀던 유니버시티 건물과 생산직 직원이 찾았던 사내병원을 모두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19 확진자 접촉 이후 밀접접촉자를 비롯한 다른 교육생들이 공장 내부로는 출입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공장은 차질 없이 가동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밀접접촉자로 확인된 교육생과 같은 반이었던 30여명은 물론 선제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신입직원 전원을 자가 격리 조치했다"며 "폐렴증상을 보인 생산직 직원도 코로나19와의 연관성이 확인되진 않았지만 만약의 상황을 위해 자가격리토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공장 가동에는 지장이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