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 준법위 '홈페이지' 내주 오픈…온라인신고 접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20 09:18:34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0일 09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 준법위 '홈페이지' 내주 오픈…온라인신고 접수 [뉴스1]


삼성 계열사들의 준법경영을 감시하기 위해 출범된 독립기구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이하 준법위원회)가 이르면 이달말 인터넷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삼성전자나 삼성물산 같은 삼성 계열사 임직원이 아닌 일반인들도 온라인을 통해 준법경영 위반사항에 대해 직접 신고하는 게 가능해진 것이다. 또 준법위원회가 삼성 계열사들의 위법사항을 파악해 시정조치를 권고하고도 불이행할 경우, 그 내용도 홈페이지에 게재해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

檢, 라임펀드 연관 상장사 압수수색 [한국경제]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검찰은 라임펀드가 투자한 전환사채(CB), 주식 등과 연관된 코스닥 상장사 중 일부 기업을 압수수색했다. 이날 오전 검찰은 해당 상장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작해 관련 자료를 취합했다. 검찰은 라임자산운용의 일부 거래에서 불공정거래 혐의를 발견해 참고 조사를 하고 있는데, 필요하면 압수수색 대상을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 발 저린 스웨덴 배터리社…홈피서 'LG화학 직원 영입' 문구 삭제 [뉴스1]


20일 업계에 따르면 스웨덴의 배터리 업체 노스볼트(Northvolt)는 홈페이지 회사 연혁에서 '30명 이상의 한국인과 일본인 연구원이 자사에서 일하고 있다'고 밝힌 페이지를 최근 삭제했다.


우리은행, ‘라임펀드’ 투자자 성향 임의로 조작했다 [SBS CNBC]


라임자산운용 상품을 개인에게 가장 많이 판매한 우리은행이 고객의 투자자 성향을 임의로 조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투자설명서를 주지 않고, 오히려 고객이 받기를 거부했다며 거짓으로 표시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여파에 SM면세점 직원 무급휴직 권고 [이데일리]


19일 SM면세점에 따르면 오는 22일까지 서울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급 휴직 신청을 받아 시행할 계획이다. SM면세점 서울점 내에서 현재까지 무급 휴직을 신청한 인원은 12명 수준으로, 무급 휴직 기간은 최소 2주에서 최대 3개월까지다.


금융사 과징금으로 손배...한국형 '페어펀드' 도입 검토 [파이낸셜뉴스]


최근 라임 및 파생결합펀드(DLF) 사태 등을 계기로 금융당국에선 불공정거래 및 불완전판매 행위자에게 과징금·벌금 등을 부과한 후 이를 피해를 본 투자자들에게 반환해주는 구제목적 펀드인 '페어펀드(Fair Fund)' 제도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조현아 연합군` 반도건설, 한진칼 지분 4.59% 추가 매집 [매일경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주주연합 소속인 반도건설이 한진칼 지분 4.59%를 추가 매집했다. 해당 지분은 올해 정기주주총회 의결권이 없는 만큼 향후 임시주총 등 장기전을 내다본 포석으로 해석된다.


고사 직전 한국 태양광, '돈 안되는 사업' 과감히 쳐낸다 [조선일보]


중국의 저가 공세로 어려움에 빠진 국내 태양광 소재 업계가 해외 시장 개척과 고효율 제품으로 위기 돌파에 나섰다. 태양광 수요가 늘어나는 미국과 유럽 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물론, 국내 생산원가 부담이 큰 사업은 과감하게 정리하고 고부가가치 태양광 셀·모듈에 주력하는 식으로 ‘선택과 집중’을 한다는 전략이다.


CJ ENM, 덱스터 김용화 대표 지분 일부 80억원에 인수 [서울경제]


CJ ENM이 영화 ‘신과 함께’ ‘백두산’ 등을 만든 컴퓨터그래픽(CG)·시각 특수효과(VFX) 업체 덱스터스튜디오의 2대 주주에 오른 데 이어 최대주주 김용화 대표의 지분도 추가로 취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한국형 블록버스터 등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한 협업이 목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