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국제공인시험성적서 발급자격 획득
화장품기업 중 '유일'…103개국 100개 기구서 인정


[팍스넷뉴스 전세진 기자] 화장품 ODM전문제조기업 한국콜마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내 화장품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콜마는 화장품 유해물질(중금속) 및 미생물분야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인성적서를 자체발급 할 수 있게 됐다. 한국콜마에서 발행한 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103개국 100개 인정기구와 아시아태평양 시험기관 인정협력체(APLAC)에 속한 24개국 39개 인정기구에서 통용된다. 


때문에 해외진출을 앞두거나 자사 제품의 품질 완성도를 확인하고 싶은 고객사에서 요긴히 활용할 수 있단 회사측 설명이다. 



한국콜마는 이번 자격 획득을 위해 10명의 품질책임자와 시험실무자를 임명하고 주기적인 테스트와 법정의무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이영주 생산본부장을 경영책임자로 선임해 국제 수준의 시험기관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시험품질경영시스템'을 수립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인정기구는 까다로운 인증절차와 주기적인 자격시험으로 인정을 유지하기 어려워 국내 화장품기업 중에서는 한국콜마가 유일하게 자격을 획득했다"며 "한국콜마의 시험능력이 국제적 수준에 올라와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