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apM 코인, 오케이이엑스 거래소 상장​ 外
김가영 기자
2020.02.20 17:30:45

◆ apM 코인, 오케이이엑스 거래소 상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활용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이엑스(OKEx)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에이피엠 코인은 오는 22일부터 오케이이엑스의 USDT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는 동대문 대형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 그룹과 협력해 온오프라인 상거래에 최적화된 고객 리워드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에이피엠 코인의 고객 리워드 플랫폼은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 등 쇼핑몰을 방문하는 일일 평균 1만여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자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에이프로빗, 비트고와 보안 시스템 강화 제휴


관련기사 more
OKEx, 마이닝 플랫폼 'OKEx체인' 출시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가 내달 공식 오픈하는 디지털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이 미국 디지털자산 보안 및 커스터디 전문기업 ‘비트고(Bitgo)’와 보안 시스템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프로빗은 개인 및 기관 투자자의 자산 보호를 위해 비트고의 다중 서명 기술이 적용된 핫 월렛(Hot wallet)을 도입한다. 핫 월렛은 가입과 로그인에서부터 디지털자산 보관 및 거래 등 거래소 사용 전 단계를 아우르는 포괄 보안 조치의 일환으로 운용된다.


◆ 블로코, ‘데이터, 생산 중심 경제지표를 다시 쓰다’ 보고서 발표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블로코는 분산형 신원증명(DID)의 역할을 소개하는 보고서 ‘데이터, 생산 중심의 경제지표를 다시 쓰다’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블로코는 보고서를 통해 기존에 기업, 산업, 국가 내에서만 사용되어 왔던 데이터를 디지털화된 신원 관리 체계인 ‘분산형 신원증명(DID)’ 기술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DID로 데이터를 활용하면 기존 생산 중심 경제 체계에서 벗어나 데이터 중심 경제 체계로 발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암호화폐 지갑 포킷, 휴대폰 번호·카카오톡으로 암호화폐 전송한다



블록체인 개발사 글로스퍼(GLOSFER)가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포킷(POKIIT)’이 휴대폰 번호와 카카오톡을 통해 암호화폐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외에도 암호화폐 스테이킹 기능, 스왑 기능 등을 추가했다. 현재 포킷에는 하이콘, 와플, 지퍼, 오브스, 위홈, 이브이지 등 10여개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