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차이니스월 규제 11년 만에 풀린다…여야, 법안 통과 사실상 합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20 17:33:19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0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차이니스월 규제 11년 만에 풀린다…여야, 법안 통과 사실상 합의 [한국경제]


여야가 증권사의 이해상충 문제를 막기 위해 도입된 부서 간 칸막이인 ‘차이니스월’(정보교류 차단) 규제 완화에 사실상 합의했다. 해당 법안은 이르면 이달 임시국회에서 통과할 전망이다. 

삼성전자, 21일 이사회..후임 이사회 의장 선임 논의 [이데일리]


삼성전자가 오는 21일 이사회를 열고 후임 이사회 의장을 선임한다. 이사회 의장이었던 이상훈 사장이 지난 14일 사내이사를 포함한 이사회 의장직에서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이사회에 전달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넥슨도 中 ‘코로나19’ 피해 지원 위해 17억원 기부 [서울경제]


넥슨코리아가 자회사 네오플과 함께 지난 14일 주한 중국 대사관을 통해 중국의 코로나19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1000만 위안(약 17억원)을 기부한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윤석헌 금감원장 "라임사태는 운용사 책임" [주요언론]


윤석헌 금융감독원 원장은 20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라임 사태'의 책임이 어디에 있느냐는 유의동 새로운보수당 의원의 질문에 "운용사 책임”이라고 답했다. 증권사, 은행, 자산운용사 등이 복잡하게 얽힌 라임 사태 발생 원인이 라임자산운용에 있다고 지적한 것이다.


수소株 외국서 활활…한국으로 옮겨 붙을까 [머니투데이]


수소연료전지 관련 종목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유럽과 북미 등 외국 얘기다. 각국 정부의 환경 규제 강화로 수소연료전지에 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때문으로 풀이된다. 수소경제 선도를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하는 우리나라 관련 종목도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퇴직연금 '수수료장사' 철퇴…수익만큼 낸다 [주요언론]


앞으로 퇴직연금 가입자는 적립금을 잘 운용하지 못해 수익이 저조한 사업자에 수수료를 적게 낼 수 있다. 정부가 가입자는 수익 성과를 얻지 못하고 퇴직연금사업자만 수수료 이익을 챙긴다는 지적을 반영, 손질에 나선 것이다.

관련기사 more

대출규제에 전매제한까지…수도권 투기 잡는다 [머니투데이]


정부가 12·16 부동산 대책 이후 집값이 급등한 수원시 권선·영통·장안구와 안양시 만안구, 의왕시 등 5곳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해 대출·세제·청약 규제를 강화한다. 수원시 팔달구, 용인시 기흥구 등 조정대상지역 전역은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 전매제한이 강화되고 주택대출 LTV(담보인정비율)는 60%에서 30%~50%로 낮아진다.


`테슬라는 잊어라~!` 우주여행社 버진, 美증시서 주가 23%폭등 [매일경제]


19일 버진갤럭틱(Virgin Galactic : SPCE)은 하루 새 23.27%폭등해 주당 37.3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3개월로 시간을 늘려잡으면 무려 298%가 뛰어 주가가 3배 급등한 셈이라고 CNBC는 이날 전했다.


`인보사 의혹` 이우석 대표 구속 기소…수사 착수 8개월만 [주요언론]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 품목허가 과정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허위 자료를 제출하는 데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우석(63) 코오롱생명과학 대표가 20일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이 강제수사에 나서며 인보사 의혹 수사에 본격적으로 착수한지 8개월여 만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