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마트,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우선 공급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2.24 09:10:43

◆이마트, TK에 마스크 221만장 우선 공급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코로나19’로 감염병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지역에 대량의 마스크를 긴급 판매한다고 밝혔다. 먼저 확보된 물량 221만개 중 141만장은 24일부터 대구·경북지역 이마트 7개점(경산점, 감삼점, 만촌점, 반야월점, 성서점, 월배점, 칠성점), 트레이더스 1개점(비산점)에 비치된다. 판매되는 마스크는 프리미엄 마스크라 불리는 ‘필트’의 ‘에티카’ 브랜드로 등급은 KF94이며 가격은 개당 820원이다. 이마트는 매장판매 물량 외 70만장은 대구광역시에 판매한다. 이 물량은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및 노인 그리고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7개월 새 스티로폼 6.8톤 절감


관련기사 more
국민銀, 대구빌딩 내 PB센터·출장소 임시 폐쇄

현대리바트는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스티로폼(Expanded Polystyrene, 발포폴리스티렌) 사용 제로화’ 캠페인을 통해 포장 폐기물인 ‘스티로폼’을 7개월 만에 23만개(약 6.8톤) 절감했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시민 7240명이 1년간 배출하는 스티로폼(합성수지) 폐기물과 비슷한 규모다. 현대리바트는 과도한 일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이를 대체하기 위해 작년 7월부터 100% 재생 종이로 만든 친환경 완충재 ‘허니콤(Honeycomb)’을 제작, 사용하고 있다.


◆스타벅스, ‘슈 크림 라떼’ 출시



스타벅스커피코리아(스타벅스)는 오는 25일 시그니처 음료인 ‘슈 크림 라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 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17년에 처음 출시한 음료다. 스타벅스는 이밖에도 맘모스 빵을 컨셉으로 딸기와 크럼블 토핑에 슈 크림을 더해 음료로 개발한 ‘딸기 레이어 슈 크림 프라푸치노’를 비롯해 국내 경북 영덕과 의성 지역의 복숭아와 제주 유기 녹차를 조합한 ‘스프링 피치 그린 티’를 새로운 봄 시즌 음료로 출시한다.


◆CU 하이브리드 편의점 100호점 개점



CU는 서울시 광진구 소재 건국대학교 경영관에 하이브리드 편의점인 ‘CU 바이셀프(Buy-self)’ 100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CU가 2018년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이셀프 편의점은 24시간 인력 운영이 어려운 특수 입지에서 주간에는 유인(有人), 야간에는 무인(無人)으로 병행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대상, 미원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



대상은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미원식당’은 60여 가지의 레시피로 구성됐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4년간 한국의 밥상을 지켜온 ‘미원’의 다양한 활용법을 전 세대에 알리고자 레시피북을 출간하게 됐다”며 “‘미원식당’이 누군가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선물하고 누군가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업소용 식기세척기 전용 주방세제 출시



애경산업의 식자재 전문 주방세제 브랜드 ‘부라보’는 18.75L 대용량 ‘업소용 식기세척기 전용 주방세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식기세척기 세제 ▲식기세척기 린스로 구성됐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식기세척기 세제는 알칼리제를 함유해 단백질과 찌든 때 등 식기에 묻은 음식 찌꺼기를 손쉽게 제거해주며 스케일의 형성을 감소시켜준다. 식기세척기 린스는 그릇의 헹굼과 건조를 돕는 헹굼보조제로 식기의 얼룩 현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온라인서 인기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8월 출시 후 월 평균 30% 이상씩 성장했다고 밝혔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등 총 3종으로,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소포장 형태의 냉장 수산 HMR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생물 생선을 손질하거나 조리하지 않고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는 이점을 ‘비비고 생선구이’의 인기 비결로 꼽았다.


◆이랜드그룹, 대구시에 지원기금 10억원 전달



이랜드그룹은 지난 23일 코로나19가 확산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대구지역에 10억원의 긴급 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정재철 이랜드 복지재단 대표는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대구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긴급 지원기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더 이상 피해가 확산 되지 않기를 바라며 추가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 지원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