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스피지수, 코로나 충격에 2% 넘게 하락 출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24 13:01:51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4일 13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피지수, 코로나 충격에 2% 넘게 하락 출발 [주요언론]


코스피지수가 금일 오전 2% 넘게 하락 출발했다.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4일 오전 9시1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48.80포인트(2.26%) 내린 2114.04를 기록하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37억원, 514억원을 순매도하고 있으며 기관은 551억원을 순매수 중이다.

롯데쇼핑, 무디스 신용등급 전망 하향조정에 약세 [조선비즈]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롯데쇼핑에 대한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하면서 24일 롯데쇼핑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24일 오전 9시22분 기준 롯데쇼핑은 전날보다 3.83% 내린 10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무디스는 지난 21일 롯데쇼핑에 대해 영업이익 감소와 차입금 증가를 반영해 기업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홍남기 G20에 “코로나 세계 경제 회복 막지 않도록 공조하자” [조선비즈]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G20에 "코로나19 사태가 세계 경제 회복을 지연하는 요인이 되지 않도록 국제 공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또 한국 정부의 신속한 피해 지원과 경제적 파급효과 최소화를 위한 적극적 대응을 소개했다. 한편 홍 부총리는 22~23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G20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 참석했다.


해수부, 300억 규모 수산벤처펀드 조성 [머니투데이]


해양수산부는 올해 수산분야 최초로 300억원 규모 수산벤처창업펀드를 조성하기로 하고, 25일부터 3월31일까지 펀드운용사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각각 150억원 규모로 펀드를 2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수산분야 전 기업에 투자한 수산펀드와 달리 벤처·창업기업, 신기술 활용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한컴, 드론 전문가 키운다…中 DJI와 맞손 [머니투데이]


한글과컴퓨터그룹이 국내 시장에서 드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중국 드론 기업인 DJI와 공동사업 추진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드론 교육사업 협력 ▲DJI 아카데미 공동 운영 ▲양사의 브랜드 활용 교육사업 ▲공공안전 드론 신제품 개발 및 유통 ▲신기술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국민銀, 대구빌딩 내 PB센터·출장소 임시 폐쇄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대응 R&D 돌입 [주요언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신종 감염병 대유행 시 빠르게 적용 가능한 백신 제조 기술 플랫폼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R&D)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포배양 ▲세균배양 ▲유전자재조합 ▲단백접합 등 다양한 백신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과 ▲항원 단백질 디자인 ▲유전자 합성 및 클로닝 ▲벡터 제작 및 단백질 정제 등의 분자생물학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 과제 수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국회, 오늘 본회의 순연키로…코로나19 영향 [한국경제]


여야가 24일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를 순연하기로 합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조치다.


대한항공도 대구∼제주 운항 안한다…대구공항 '잠정휴업' [한국경제]


최근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대구 국내선의 운항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했다. 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하루 2번 왕복하던 대구∼제주 노선의 운항을 25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중단하기로 했다.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을 위한 대구∼인천 내항기도 같은 기간 운항을 중단한다.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등도 대구∼제주 노선을 잠정 중단한 상태여서 대구공항이 사실상 당분간 문을 닫게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