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구銀, 코로나19 지원 성금 10억원 전달
양도웅 기자
2020.02.24 16:10:05
임직원 자율 모금액 추가 전달 예정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DGB대구은행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급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에 10억원을 지원한다. 

대구은행은 24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지사에 성금 총 1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에 취약한 계층을 위한 구호 물품 지원, 의료진 방역물품 구입, 피해자 구호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대구·경북지역의 대표 기업으로 지역민들이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해나가는 데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10억원 성금 전달 외에도 24일부터 사흘간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도 은행 임직원을 대상으로 모금운동을 자율적으로 진행한다. 이렇게 모금된 금액은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급여1% 나눔운동'으로 조성한 기금과 함께 대구·경북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태오 행장은 "이번 성금 전달이 위기 극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구은행을 비롯한 DGB금융그룹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자체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구銀, 펀드 출자 확대···운용전략 변경? 대구銀, 1000억 규모 후순위채 발행 착수 대구銀, 핀다 이어 P2P에도 대출상품 공급 추진 대구銀, 설 앞두고 中企에 5000억 특별대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