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솔그룹, RPA 도입…"스마트 근무환경 구축"
정혜인 기자
2020.02.25 13:13:13
"단순 작업 시간 대폭 절감"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한솔그룹 계열사가 처리자동화시스템(RPA)을 도입하고 스마트 근무 환경 구축에 나선다.


한솔그룹 관계자는 "RPA는 단순한 반복 업무를 로봇에게 학습시켜 이를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하는 스마트 기술"이라며 "RPA를 도입해 실수를 방지하고 업무 소요 시간을 줄이겠다"고 25일 말했다. 


이미 한솔그룹은 지난해 계열사인 한솔제지와 한솔테크닉스에 RPA를 시범적으로 도입했다. 한솔제지의 경우 자금, 구매, 회계 등 46가지 업무에 우선 도입해 운영했다. 


한솔그룹은 "기존 대비 업무시간이 52% 정도 줄었다"며 "실제로 연간 192시간이 걸리던 온라인 시장 가격 모니터링 업무는 RPA 적용으로 100% 자동화 했다"고 강조했다. 연간 1000시간이 걸리던 관세 환급 업무는 500시간으로 줄었으며, 한솔테크닉스의 단순 주문 처리 시간은 연간 924시간에서 24시간으로, 97% 단축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한솔그룹은 "RPA 도입을 한솔홈데코, 한솔로지스틱스 등 전 계열사로 확대하기로 했다"며 "기존 도입 회사는 추가 도입 가능한 업무를 발굴하고, 신규 도입 회사는 업무 프로세스 분석 및 표준화 작업을 거친 뒤 RPA 적용 대상 업무를 확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솔로지스틱스, 2년 연속 사상최대 실적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